종합

늘어가는 술자리로 인한 잦은 숙취에 ‘꿀물’, ‘배즙’ 효과적


  • 오연지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12-08 12:38:11

    연말이 되면서 회식이나 모임이 잦아지고 있다. 어떤 자리가 되었건 간에 모이게 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이다. 실제로 연간 알코올 소비량을 확인해보면 연말연시에 가장 많은 양의 주류가 소비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연말에 보통 어느 정도의 술을 마실까. 통계에 의하면 연말에 사람들이 먹는 술의 양은 1인당 소주 한 병 반 정도의 양이라고 한다.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이 정도의 음주량은 숙취가 발생하기에 충분하다고 한다. 심할 경우 대다수가 알고 있듯이 간암과 간경화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문제도 있다.

    그러나 사회 생활을 하면서 항상 거절하기가 매우 곤란한 것이 사실이다. 술자리를 강요하지 않는 문화가 많아지고는 있지만 분위기상 어려움이 따르기도 한다. 다음날이면 늘 발생하는 숙취로 두통, 어지러움 등의 다양한 현상을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숙취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을까. 쉽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물이나 꿀물 등이 잘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배즙이 숙취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배의 경우 숙취를 제거하고 알코올 분해과정에서 소비된 수분을 채우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배즙 효능에 풍부한 성분들이 장을 건강하게 하여 음주 후 다음 날 속을 편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음주를 할 경우 체감온도가 높아져 추위를 덜 타게 되는데,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술을 먹고 장시간 밖에 있을 경우 기관지 질환이나 감기에 걸리기가 쉽다. 배즙은 이런 부분들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배즙은 또한 당도가 높아서 어린이나 임산부 등도 음료 대신 먹기 좋다. 이뇨작용을 하여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며 당도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배즙 한 잔이면 든든하게 살을 뺄 수가 있다.

    건강식품쇼핑몰 정직한친구들에서는 연말, 신년을 대비하여 품질 좋은 배즙을 출시하고 있다. 고객들의 건강을 고려해 방부제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양질좋은 국내산 배로만 착즙하였으며 3중 세척 과정을 통해 깔끔하게 이물질을 제거하고,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저온착즙을 통해 만들고 있다.

    특히 아무런 첨가물이 없어 일반 소비자들 뿐 아니라 유아배즙이나 임산부배즙으로도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 정직한친구들)

     

    실제로 정직한친구들 배즙을 이용했던 누리꾼들은 “배즙효과 좋은 것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어요”, “우리 아이가 겨울이 되니까 기침이랑 가래가 많아져서 어린이 배즙을 여기서 구매했습니다”, “건강식품쇼핑몰들 여러 군데 비교해보다가 여기 배즙을 먹고 효능을 본 분들이 많아 구매해봅니다” 등의 다양한 호평을 남기기도 했다.

    정직한친구들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이 모두 건강해질때까지 좋은 원료, 좋은 공정, 청결한 제조를 지키겠다는 신념 하에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특히 요즘과 같이 연말 회식이나 모임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으로 한 줄기 빛이 되고 싶다”며 “화학첨가물로 이루어진 설탕물이나 음료보다 과일즙, 꿀물 등이 간을 보호하고 다음 날 숙취제거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직한친구들은 배즙 뿐 아니라 양배추즙, 산수유진액, 흑마늘진액, 아로니아, 대추즙, 양파즙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http://honest79.co.kr)뿐 아니라 스토어팜,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등에서도 가격과 상품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다.

     

     

     


    베타뉴스 오연지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