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막강 성능으로 무장한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데스크톱 넘본다


  • 온라인뉴스팀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11-26 22:21:06

    게임은 데스크톱, 휴대성은 노트북이라는 인식에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그동안 동일한 가격대에서는 데스크톱이 단연 더 우수한 성능을 발휘해 왔기에 게이밍 노트북은 상대적으로 평가절하 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제 데스크톱으로만 게임을 하던 시대는 끝났다.

    초기 게이밍 노트북하면 의례히 크고 무거운 노트북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은 2kg 초중반대의 무게에 20mm대의 두께를 구현해 웬만한 노트북과 비교해도 휴대하기에 부족함이 없을뿐더러 데스크톱 못지않은 성능까지 갖췄다.


    노트북의 성능은 주로 CPU와 그래픽카드에서 좌우된다.

    최근의 게이밍 노트북들은 내부적으로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CPU와 GPU, 메모리, 저장장치 등 핵심 부품들의 성능을 데스크톱에 준하는 수준으로 맞춰 나가고 있다.

    최근 인기 있는 베틀필드, GTA5, 메탈기어솔리드, 어세신크리드 등과 같은 고성능 게임을 풀 옵션 성능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노트북을 소개한다.

    ■ 게이밍에 최적화된 울트라북, 기가바이트 P35X V4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35X V4는 인텔 5세대 코어 i7 5700HQ 브로드웰 CPU와 지포스 GTX980M 8GB를 탑재한 게이밍에 최적화된 노트북이다.

    ©

    데스크톱과 동급의 15.6인치의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며, 스토리지는 mSATA 2개, 2.5” 1개, 멀티부스터 1개 등 총 4개로 확장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전 세대가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보여줬다면 980M 시리즈는 얇고 가벼움에 휴대 가능한 배터리 부스트를 더해 배터리 수명을 최대 2배 연장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장소에 관계없이 PC 게임을 스트리밍해주는 NVIDIA GameStream과 실시간 게임 플레이를 캡처 및 공유 해주는 NVIDIA Shadow Play와 같은 기능을 탑재했다.

    5세대 브로드웰은 14nm의 최신 메세 공정을 통해 발열과 소비전력을 줄였으며 전압 조절 장치를 메인보드가 아닌 프로세서에 내장하여 더욱 미세한 전력 조절이 가능해져 최대 22% 향상된 성능과높은 전력효율을 보여준다.

    기가바이트 P35X V4 7M13VQLD는 P35SMS 2880×1620의  WQHD 해상도를 지원하여 한 화면에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16:9 비율 덕분에 블랙바 없는 영화관 같은 화면 가득 찬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친환경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였다.


    P35는 기존 울트라북과 차별화된 스토리지 확장성을 제공한다. 서버클래스 수준의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하는 mSATA 포트 2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 2.5“ 대용량 HDD를 위한 SATA 포트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ODD 베이를 ODD뿐만 아니라 멀티부스터로 확장하여 스토리지 확장이 가능하다.


    여기에 P35X V4는 Dual Air Vent를 활용하여 노트북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기존의 울트라북에서는 노트북 내부의 효과적인 발열 제거 구현이 어려웠지만 P35X V4는 2개의 에어밴트를 통하여 고성능 울트라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현장감 넘치는 2.1채널 스피커를  탑재해 몰입을 높였다.

    ■ 최고 게이머의 최상의 선택, MSI GT72-2QE Dragon Edition G
     
    다음으로 살펴볼 제품은 MSI GT72-2QE Dragon Edition G이다. 이 모델은 인텔의 5세대 코어 아키텍처 브로드웰 기반의 i7-5950HQ 모바일 프로세서와 HM87 모바일 익스프레스 칩셋을 탑재했다.

    인텔 코어 i7-5950HQ는 인텔의 최신 모바일 하이엔드 프로세서로 쿼드 코어와 하이퍼 스레드 기능을 탑재하여 총 8개의 스레드를 제공한다.

    또한, eDP Wide View Angle 기술을 적용해 일반 시야각 모니터에 비해 월등한 투과율을 자랑하며 선명하고 화사한 색상을 재현함으로써 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느낄 수 있다.

    43.9cm의 화면과 고해상도 Full HD 1920×1080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진보된 쿨러부스트3 장착으로 CPU와 그래픽카드를 듀얼 쿨링 시스템으로 빠르게 냉각 시켜 준다. 이로써 노트북 표면 및 내부 온도는 10~15% 가량 낮아졌고, 소음 또한 20% 정도 줄어들었으며, 내부 열 또한 조용히 밖으로 배출 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GT7만의 특별한 기능인 런치 키 기능이 노트북 좌측에 추가 되어 있는데 전원부 버튼, 내장-외장 그래픽 전환조절 버튼, 쿨러부스트3 버튼, X-slit 버튼, 스틸시리즈 버튼의 총 5개의 버튼은 게이머로 하여금 좀 더 쉽고 빠르게 유용한 기능을 실행하도록 도와준다.

    최근 게이밍 노트북에 중요시 되는 사운드 비중에 맞춰 이 제품은 2.1채널 다인오디오(Dynaudio) 스피커와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블라스터 시네마2 유틸리티, MSI 오디오 부스트 2 디자인으로 강력한 중저음 및 사실적인 서라운드 효과나 사운드 튜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상의 두 제품 외에도 다수의 게이밍 노트북이 막강한 스펙으로 무장한 채 PC 시장에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노트북에 탑재되는 주요 부품들의 성능이 나날이 좋아지면서 이제는 데스크톱 못지않은 게이밍 노트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라며 "기존에는 데스크톱에 의존했던 일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게이밍 노트북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온라인뉴스팀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373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