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ARM,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전략적 제휴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10-08 18:11:14

    영국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이 마이크로소프트가 IoT제품들의 데이터를 공용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자사의 ARM mbed Enabled Freescale FRDM-K64F 개발 보드를 인증했다고 8일 밝혔다.


     
    ‘FRDM-K64F’ 는 사물인터넷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증을 받은 최초의 ARM mbed 보드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스위트’를 지원한다. 


     
    ARM Cortex-M4 기반 FRDM-K64F 보드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웹사이트Github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스위트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대한 액세스 권한과 안내 지침을 활용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는 보드 테스트를 거쳤으며, mbed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서 애저 IoT 스위트와 직접적인 연결이 가능하여 mbed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ARM IoT 사업부의 사업부장 크리스티앙 플라우트너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은 ARM mbed IoT 디바이스 플랫폼의 커져가는 영향력에 대한 증거”라며, “Mbed를 이용할 수 있는 프리스케일 FRDM-K64F 보드가 인증을 받음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용 클라우드 플랫폼에 직접 우리의 기술을 연결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물인터넷 및 데이터 플랫폼 사업부의 사업부장 바브 에드슨은 “IoT 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은 기업의 기존 프로세스와 디바이스 및 시스템을 통합한다. IoT 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증은 ARM mbed Enabled Freescale FRDM-K64F 보드를 포함한 디바이스에 대한 상호 운용성을 통해 기업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9개사 파트너간 주요 협력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프리스케일 그리고 ARM은 백만 명 이상의 영국 7학년 어린이들(11-12살 나이)에게 무료로 마이크로비트(BBC micro:bit)를 배포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110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