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것은 혁신이다"...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리뷰 총정리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9-24 00:42:10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세계 각 IT매체들의 관련 리뷰가 쏟아지고 있다. 베타뉴스가 이를 정리해봤다.

    더 버지(The Verge) "아이폰6​​s 플러스는 현재 스마트폰 중에서 베스트"

    더 버지의 닐레이 패텔(Nilay Patel) 씨: "새 휴대 전화를 사려고 한다면 아이폰6​​s 플러스를 선택해야 한다. 이것은 과거의 아이폰 중 최고이며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휴대 전화 중에서도 가장 좋다. 당신이 아이폰5s 이전 모델에서 갈아탄다면 매우 놀랄 것이다."

    유명 IT 전문 저널리스트 월트 모스버그(Walt Mossberg) 씨 : "내가 가장 놀란 것은 지문 센서의 속도다. 바로 홈 버튼에 들어가 있는 터치 ID 얘기다. 잠금을 해제하려고 하면 순식간에 완료됩니다. 너무 빨라 잠금 화면을 볼 수 조차 없었다." 




    월스트리트저널 "3D 터치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도중조건 반사된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조안아 스턴(Joanna Stern) 기자 : "내가 먼저 3D 터치를 써봐야지 하고 의식하고 있었고 2주간의 리뷰 기간 동안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조건 반사적으로 3D 터치를 사용하고 있었다. 이메일 앱은 강하게 눌러 왼쪽으로 보내면 삭제되는 식이다." 

    테크크런치 "3D 터치는 큰 혁신"

    테크크런치(TechCrunch), 메튜 판라지노(Matthew Panzarino)씨: "이것을 장난감이라고 생각하지 말라. 3D 터치는 큰 혁신이다. 스크린 아래에 포함된 96개의 센서가 유리의 미세한 왜곡에 압력을 감지하고 있다."


    USA투데이 "조너선 아이브의 말은 단순한 선전 문구가 아니다"
    USA투데이, 제퍼슨 그레엄(Jafferson Graham) 씨 : "아이폰6​​s로 바꾸는 게 절대 지금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하지만 아이폰6​​s로 바꾼 사람은 만족할 것이다. 조너선 아이브(애플  최고디자인책임자)가 비디오로 말하는 애플의 선전 문구 '지금까지 최고로 진화한 아이폰'는 단순한 과장 선전 문구가 아니다."

    버즈피드 "아이폰6​​s 플러스의 배터리 지속 시간에 놀라움"

    버즈피드, 존 파코스키(John Paczkowski) 씨 : "하루종일 아이폰6​​s 플러스로 다양한 작업을 해본 후 저녁에 충전하는 걸 잊어버렸다. 다음날 하루종일 아이폰6​​s 플러스를 이용한 뒤 귀가할 때쯤 자동차 충전기에 연결했지만 배터리가 남아있어 서둘러 충전할 필요가 없었다."
    뉴욕타임즈 "라이브 포토는 재미있었지만 3D 터치는 친숙해 질 수 없었다"

    뉴욕타임즈, 브라이언 첸(Brian Chen) 기자 : "아이폰6​​s과 아이폰6​​s 플러스를 2주간 테스트 해보고, 새로운 기능의 실용성에 대해 복잡한 인상을 가졌다. 라이브 포토는 사진 촬영이 통합된 것으로 즉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지만 3D 터치는 익숙해 질 수 없었다." 

    블룸버그 "A9 프로세서의 속도는 놀랄만한 것"

    블룸버그, 샘 그로버트(Sam Grobart) 씨 : "우리는 '새로운 아이폰에 이전보다 빠른 프로세서가 탑재됐다'는 이야기에 익숙해 있다. 그러나 A9 프로세서의 속도는 절규할 만한 것이다. 앱 전환이 빠르고 움직임이 빠른 게임도 부드럽게 움직인다. " 

    텔레그라프 "아이폰6​​s 지문 센서는 너무 빨라"

    텔레그라프(The Telegraph), 리안논 윌리엄스(Rhiannon Williams) 씨 : "아이폰6​​s 지문 센서는 기존 모델보다 약 2배 향상됐다라고 한다. 하지만 단 하나, '너무 빨르다'는 게 문제다. 홈 버튼에 손가락을 놓은 순간, 잠금이 해제돼 홈 화면이 표시된다. 따라서 잠금 화면에 나와있는 통지를 놓칠 수도 있다. 이 감각에 익숙해지려면 조금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각 리뷰 동영상을 보려면 <베타뉴스 포스트>

    http://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469308&memberNo=11291724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