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롤드컵’ 열흘 앞으로... 제대로 즐기려면?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9-21 16:20:06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롤드컵’ 개막에 앞서 경기를 보다 즐겁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게 해줄 특별 사이트를 21일 론칭했다.

    ‘롤드컵’ 특별 사이트는 대회 일정과 경기 결과, 순위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것은 물론, 유명 프로게이머들이 등장하는 다큐멘터리 영상 등으로 꾸며졌다.

    또, 이용자들이 참여해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코너가 신설되는 등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롤드컵’의 면면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준비됐다.

    ▲ ©

    먼저 정보 코너에는 매년 ‘롤드컵’ 기간에 마련됐던 특별 페이지에서 제공했던 부분과 동일하게 대회 뉴스 및 화보, 일정, 팀 정보 등이 알기 쉽게 제공된다. 이 곳에서 ‘롤드컵’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도 있다.

    올해에는 ‘롤드컵’ 관련 다큐멘터리를 시청할 수 있는 코너가 신설됐다. 오는 26일에는 특별 사이트에 LOL 프로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전설, 날아오르다’ 다큐멘터리의 2차 예고편이 공개됐으며,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각 선수별 티저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경기 결과를 직접 예측할 수 있는 ‘승부의 신’ 코너도 조만간 공개된다. 이 코너는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경기 결과를 예측해 결과를 맞추면, 적중률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코너다.

    ▲ ©

    ▲'승부의 신'에는 '포로' 소환사 아이콘 2종과 챔피언십 리븐 스킨이 경품으로 걸렸다

    이용자는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직전 각각 1회 응모가 가능하며, 팀과 순위 적중 여부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포인트를 합산해 상품이 결정된다.

    조별예선 혹은 본선 경기 결과 예측에 참가한 이용자들에게는 ‘승부의 신 포로 1’ 소환사 아이콘이 지급되며, 응모기간 동안 일정 포인트 이상 획득한 이용자에게 ‘승부의 신 포로 2’ 소환사 아이콘이, 조별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경기 승리팀을 모두 맞춘 이들에게는 ‘챔피언십 리븐’ 스킨이 선물로 제공된다.

    권정현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선수 영상과 승부예측 페이지 등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e스포츠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전세계 최고 팀들의 승부가 펼쳐지는 롤드컵과 더불어 특별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01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