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 성료... 가족과 함께, 게임과 함께한 이틀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9-19 20:42:18

    19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화랑공원에서 진행된 ‘2015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이하 SGWF)’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성남시는 국내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밀집한 판교를 품은 도시다. 이를 반영해 SGWF는 엔씨소프트, 넥슨, NHN엔터테인먼트, 네오위즈게임사가 행사를 지원했으며 △산업 및 문화육성을 위한 협약식 △e스포츠 특별전 △레트로 장터 △증강현실 체험 존 △게임 체험 존 △게임업체 사옥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이 행사는 18일부터 이틀 간 성남시 판교 화랑공원에서 진행됐으며,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장병화), CJ E&M(대표 김성수)이 공동 주관하고 스포츠조선, 스포츠서울, 성남FC가 후원했다.

    ▲ ©

    ▲ ©

    ▲SGWF 사옥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단위 관람객(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행사 첫날인 18일에는 ‘2015 G-Rank KOREA 시상식’이 열렸다. 시상은 대상을 포함해 모바일 및 PC게임 등 주요 플랫폼별 시상이 진행됐다.

    영예의 대상은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RPG ‘레이븐’이, 마케팅상은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이, 글로벌상은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가 차지했다. 게임산업에 공헌한 인물 및 업체를 시상하는 심사위원 특별상은 국제e스포츠연맹(IeSF) 회장이자 한국e스포츠협회 명예회장인 전병헌 의원에게 수여됐다.

    19일에는 행사를 지원한 업체들은 저마다 닫혀있던 대문을 활짝 열고 성남시민과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특히 가족동반으로 행사를 구경하러 온 관람객들은 업체들이 준비한 다양한 게임과 프로그램을 즐기며 가족의 정을 확인하는 시간을 보냈다.

    ▲ ©

    ▲G-Rank KOREA 대상을 수상한 넷마블게임즈의 ‘레이븐’

    e스포츠 팬들을 위해서는 엔씨소프트가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여름 해운대를 달군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로 성남을 찾은 게임팬들을 반겼다.

    이날 경기는 △훈남 매치 △베스트 리와인드 매치 △자존심 매치 △챔피언 매치 등 ‘블소’ e스포츠대회의 기록들을 바탕으로한 흥미로운 대진으로 꾸려졌다.

    먼저 ‘권담셋’ 김형주(권사)와 ‘정무 유비’ 최성진(역사)이 대결한 훈남 매치는 김형주가 2대0 압승했다. 김형주는 상대 최성진이 제 실력을 발휘하기도 전에 폭풍같은 공격으로 일찌감치 승부를 마무리 했다.

    ▲ ©

    ▲SGWF의 피날레는 ‘블소 특별전’의 몫(사진출처: OGN 방송 캡쳐)

    ‘블소 토너먼트’ 역사에 남을 명경기를 펼친 ‘경국 잠곰이’ 한준호(검사)와 ‘난역시굉장해’ 박진유(암살자)‘는 베스트 리와인드 매치에서 맞붙었다. 지난 여름 ‘블소 토너먼트’에서 혜성같이 등장한 박진유는 이날 경기에서도 화끈한 연타로 한준호를 압도했다.

    세 번째 경기는 ‘블소’ 프로팀 아이뎁스 소속 ‘게장님’ 김신겸(주술사)과 다크 울브즈 소속 ‘DW 이재성’ 이재성(기공사)의 자존심 대결로 진행됐다. 이재성은 대회에서 잘 사용되지 않는 ‘원기옥’으로 1세트 역전에 성공해 관중을 흥분케 했다. 경기는 이재성의 2대0으로 끝났다.

    ‘블소 토너먼트’ 시즌1 우승자 ‘윤짜악’ 윤정호(기공사)와 시즌2 우승자 ‘혀구님’ 권혁우(린검사)가 격돌한 ‘챔피언 매치’는 권혁우의 진땀승으로 마무리됐다. 권혁우는 1세트를 허무하게 내준 뒤, 2세트와 3세트를 연이어 따내 역전승을 기록했다.

    이어 복수전으로 열린 윤정호와 한준호의 ‘꼭 한번 보고 싶다’ 매치는 윤정호의 2대1 승으로 마무리됐다. 이 경기에서 윤정호는 준비시간이 긴 ‘원기옥’을 세 번이나 적중시켜 한준호의 콧대를 납작하게 만들었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011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