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오픈메디칼, 로박엠목걸이·염도계등 8월 인기상품 발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9-04 09:25:34

    생활, 건강의료기기 오픈메디칼(대표 신재호)이 8월 인기상품 BEST 10을 선정해 4일 발표했다.

    병원용 전문의료기기를 제외한 생활, 건강, 가정용의료기기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구매 평균액은96,900원이며, BEST 10 구매 평균액은 117,500원으로 나타났다.

    베스트 10중 가장 고가의 상품은 나눔제세동기로 1,650,000원,가장 저렴한 상품은 메디웰 구수한맛 32,500원이었다.

    BEST 10 상품중 가장 많이 포함된 상품은 기미상궁 염도계, 당도계, 산도계 3가지 품목이, 다음으로는 류현진 게르마늄 빅팬던트목걸이, 로박엠 경추형 목걸이, 로박엠 팔찌가, 그외 병원환자식인 매일유업 메디웰과 케어웰등 2종이었고, 브라운 비접촉식체온계 NTF-3000 와 나눔 제세동기등이었다.

    기타 20위권에는 병원 환자식 메디푸드, 레저용 구명조끼, 밸런스닥터 등쿠션, 미소지음 리프팅팩, 대종메디컬 카복시, 혜성두타매트 HS-770C, 리텍 진동벨,챔피온안마기 CE-1000R, 필립스제세동기, 닥터메드 허리보호대 DR-B033 등이 포함되었다.


    이번 분석결과 8월에는 방송에서 음식을 만드는 코너가 유행하며 기미상궁 염도계, 당도계. 산도계등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데 유용한 가정용 측정기가 10위안에 3개나 포함되었고, 메이저리그, 프로야구의 인기에 따른 로박엠목걸이, 로박엠팔찌가 꾸준히 판매되었다. 또한 메르스 이후 병원환자식의 인터넷 주문은 지속적으로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또다른 특징은 전월부터 20위권내에 고가인 제세동기가 포함된 것이다. 최근 성형외과,피부과를 중심으로 사고 발생시 신속한대처를 위해 자동제세동기를 구매하는 병원의 구매가 늘어난 것이다.


    오픈메디칼 신재호대표는 "8월은 TV나 매스컴등을 통한 먹방이 늘어나고, 건강한 먹걸이를 만드는 측정기구로 염도계나 당도계의 판매가 늘어났다"며, "오픈메디칼은 생활, 건강 컨텐츠를 늘이고, 유기농 식품등을 보강하여 건강포탈로 발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메디칼이 운영하는 미소지음몰에서는 추석이 가까와짐에 따라  미소지음 리프팅팩 및 대종메디컬 카복시팩을 9월 한달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927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