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선데이토즈, 신작 3종 공개 ... ‘상하이 애니팡’은 9월 8일 출시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8-26 12:16:41

    선데이토즈가 하반기 글로벌과 신작 3종으로 전환점을 마련하겠다고 선언했다.

    선데이토즈는 26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메리츠타워에서 연 기자 간담회에서 신작 ‘상하이 애니팡’과 ‘애니팡 맞고(가칭)’, ‘애니팡2’의 글로벌 버전 ‘애니팡 글로벌(가칭)’을 공개하고, 선데이토즈에 대한 비전을 설명했다.

    이날 연단에 선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는 “선데이토즈는 스타 개발사가 아닌 위기와 희망, 열정이라는 경험이 모인 스타트업 정신의 회사”라며 “이날을 기점으로 다음카카오, 아에리아게임즈 등 파트너사들과 연계를 강화해 새로운 기회를 열어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 ©

    이 대표는 신작 소개에 앞서 다음카카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글로벌시장에서는 아에리아게임즈와 협업해 활로를 열 계획이라고 대략적인 비전을 설명했다. 신작에 대한 소개와 발표는 각 프로젝트의 담당자들이 바통을 이어받아 발표를 진행했다.

    ◆80만 이용자 모은 ‘상하이 애니팡’, 9월 8일 출격

    이날 행사에의 핵심인 ‘상하이 애니팡’ 발표는 선데이토즈 김영을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맡았다. 이 게임은 사전예약 이벤트로 80만명을 넘어서, 국민게임 브랜드가 된 ‘애니팡’의 힘을 증명한 작품으로, 오는 9월 8일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으로 동시 출시된다.

    ‘상하이 애니팡’은 2개의 블록을 연결해 제거하는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김 COO는 ‘애니팡’ 브랜드를 사용해 친숙함을 살리고, 제한시간내에 블록을 제거하는 속도감을 높여 퍼즐게임의 맛을 강화했다고 소개했다.

    김 COO는 “‘상하이 애니팡’이 마작패를 사용한다는 특징 때문에 보드게임으로 비춰진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오는 9월 8일 출시할 ‘상하이 애니팡’은 새로운 장르의 퍼즐게임으로 ‘애니팡’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

    ◆다음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로 탄생한 ‘애니팡 맞고’

    이어 다음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발한 ‘애니팡 맞고’의 소개가 이어졌다. ‘애니팡 맞고’는 ‘고스톱’을 이용한 1대1 대결 방식의 보드게임이다.

    김 COO는 기존 웹보드게임과 선데이토즈의 지적재산권이 합쳐져 성과를 낼 것이라 강조했으며, 기존 웹보드게임의 문제점들을 해결해 새로운 서비스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 말했다.

    김 COO는 보드게임의 약점인 환전문제에 대해서는 운영으로 해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다음카카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재차 강조하며, 보드게임에 대한 제재와 문제점을 극복해 서비스 성공을 이끌겠다고 전략을 제시했다.

    ▲ ©

    ▲아에리아게임즈의 안종혁 지사장

    ◆아에리아게임즈 “선데이토즈 믿기에 전력투구 할 것”

    선데이토즈가 글로벌 사업을 위해 준비한 ‘애니팡 글로벌’의 소개는 퍼블리싱을 담당할 아에리아게임즈의 안종혁 지사장이 발표를 진행했다. 아에리아게임즈는 독일에 위치한 게임 퍼블리싱 업체로 현지 미디어 그룹을 모회사로 하는 회사다.

    아에리아게임즈는 선데이토즈가 개발한 ‘애니팡2’의 글로벌 버전 ‘애니팡 글로벌’을 시작으로, 많은 작품을 세계시장에 전파하는 전도사 역을 담당한다.

    안 지사장은 “아에리아게임즈는 강력한 마케팅과 넓은 서비스 지역, 많은 성공사례 등이 강점으로 꼽히는 퍼블리셔”라고 소개한 뒤 “모회사가 구축한 방송 인프라를 통해 TV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안 지사장은 “선데이토즈는 캐주얼 게임에 대한 노하우가 많은 회사로 세계 무대에서도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아에리아게임즈는 선데이토즈의 성공을 돕기 위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87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