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에이수스, 'Z170' 메인보드 선봬…게이머를 위한 기술 집약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8-19 20:50:59

    글로벌 메인보드 제조사 에이수스(ASUS)가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스카이레이크)를 지원하는 Z170 시리즈 메인보드를 선보였다.


    ©

    에이수스의 이번 Z170 메인보드는 4가지 제품군으로 나뉜다. ASUS의 기술력이 집약된 '시그니처(Signature)'시리즈와 하이엔드 게이밍 메인보드 제품군인 'ROG' 시리즈, 합리적인 가격대의 게이밍 메인보드 '프로 게이밍' 시리즈, 극한의 내구성을 자랑하는 '터프(TUF)' 시리즈로 선보여 타 메인보드 제조사보다 선택의 폭을 넓혔다.


    ©


    Z170 시그니쳐 시리즈는 기존의 높은 인기를 구가했던 Z97-A, Z97-프로의 후속작으로 에이수스 고유의 오버클러킹 전용 마이크로 프로세서인 TPU(TurboV Processing Unit)와 에이수스 프로 클럭 테크놀로지(ASUS Pro Clock Technology)등 다양한 오버클럭 특화 기술을 탑재하여 안정적인 오버클러킹 환경을 구축하고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인텔 6세대 프로세서의 기본 클럭에서 6.5배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다.

    독자적인 DDR4 설계를 적용해 메모리 성능도 높였다. 커플링 노이즈와 혼선을 최소화한 설계로 풀 로드에서도 3,600MHz까지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게이밍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크리스탈 사운드3(Crystal Sound 3), 인텔 이더넷(Intel Ethernet)과 랜 가드(LANGuard), 터보 랜(Turbo LAN) 등의 기술이 탑재되고, M.2 포트와 USB 3.1 타입A, 타입C모두가 온보드 형태로 탑재되어 빠른 스토리지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Z170-디럭스 제품은 6개의 USB3.1포트와 3x3 802.11ac 무선 와이파이 모듈, 하이퍼 M.2 x4 미니 카드와 U.2 하이퍼 킷 등을 탑재하여 멀티미디어 활용성이 뛰어나다. 에이수스는 추후에 최상위 메인보드인 Z170-프리미엄을 선보일 계획이다.


    ©


    에이수스 메인보드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는 ROG 시리즈는 이번 세대에서도 역대 최고의 오버클러킹 기술과 게이밍 퍼포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기 출시될 막시무스(MAXIMUS) VIII 히어로(HERO), 레인저(RANGER), 진(GENE) 모델은 모두 에이수스만의 독자적 기능인 5-웨이 옵티마이제이션(Optimization), 2세대 T-토폴로지(Topology) 기술 등을 담았다.

    특히 5-웨이 옵티마이제이션은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설정을 자동으로 실행해주는 기능으로 게임이나 웹서핑, 자리 비움 상태에서 PC를 최적의 상태로 둘 수 있다.


    ©


    이번 시스템에서는 특별히 수냉 펌프의 펌프 스피드와 실시간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PWM 온-보드 헤더 및 써멀 센서도 채택했다. 여기에 CPU의 전압을 안정적으로 조절시켜 주는 프로 클럭 테크놀로지(Pro Clock Technology)기술로 프로세서의 베이스 클럭을 향상시켜 오버클러킹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사용자의 게이밍 환경을 최적화할 기술로는 슈프림FX 2015와 소닉 스튜디오(Sonic Studio) II, 최신 인텔 기가비트 이더넷, 랜 가드 및 게임퍼스트(GameFirst) 기술 등이 있으며, 고품질 부품과 스마트 DIY 디자인을 통해 메인보드 자체의 내구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ROG시리즈는 소닉레이더(Sonic Radar) II, 키봇(KeyBot) II 등 다양하고 독자적인 게이밍 최적화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


    Z170-프로 게이밍은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신 기술과 성능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게이머를 위한 제품군이다. 본 제품은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검은색과 빨간색의 강렬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게이밍에 주안점을 맞춘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먼저, ROG 시리즈에만 탑재되었던 고품질 오디오 모듈인 슈프림 FX와 소닉 레이더 II 콘트롤 패널이 탑재되며, 매끄럽고 빠른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인텔 기가비트 이더넷, 랜 가드, 게임 퍼스트와 RAM캐쉬 등의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메인보드와 시스템 전반의 내구성 향상을 위한 게이머스 가디언(Gamers Guardian) 부품과 좀 더 쉽게 PC를 조립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DIY 기능 등이 제공된다.


    ©


    한편, 에이수스는 게임 회사와의 협업으로 게이머들을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먼저 워게이밍의 신작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오브워쉽(World of Warships)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에 에이수스 게이밍 전 제품에 15일 프리미엄 계정 및 특별 인게임 쿠폰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소프트맥스의 창세기전4와 관련해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83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