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다음카카오, 플레인 정식 버전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8-03 14:11:49



    다음카카오가 베타 서비스로 운영했던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 플레인의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그리고 다양한 경품 및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인은 지난 3개월의 베타 기간 동안 얻은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정식 버전에서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하는 한편, 이용자들이 새로운 주제를 찾고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UI를 개선했다.

    이전에 검색창에 제공했던 즐겨찾기 태그 기능은 즐겨보기 메뉴 상단에 전면 배치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태그 페이지에 나타나는 콘텐츠는 1열에서 2열로 배열해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더욱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조정했다. 이 밖에도 홈 버튼을 새롭게 추가해 언제든지 메인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였다.

    지난 4월 베타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플레인은 편리한 정보 검색 기능, 간편한 제작툴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누구가 손쉽게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블로깅 환경을 제시했다. 베타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꾸준한 활동이 이어지며 약 18만개의 블로그 콘텐츠와 20만개의 태그가 생산되었으며, 음식 사진을 올리는 ‘먹플레인’, 애완 동물 사진을 올리는 ‘냥플레인’, ‘멍플레인’ 등 인기 태그가 생겨나기도 했다.

    플레인은 한층 향상된 서비스 환경을 많은 이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8월 한 달 동안 정식 버전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8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 플레인 정식 버전에 로그인한 이용자 전원에게 ‘스티키몬스터랩 SML 라이프 ver.2’ 신상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8월 20일까지 플레인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여행 또는 먹방 사진을 ‘#놀고먹는플레인’ 태그와 함께 남기면 호응을 많이 받은 500명에게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 세트를 증정한다. 인기 작가 ‘김풍’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8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나만의 레시피와 ‘#같이먹는플레인’ 태그를 남기면 총 10개의 레시피를 선정해 김풍 작가와 소셜 다이닝을 즐기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베타 기간 동안 이용자들 사이에서 콘텐츠가 생산되고, 공유 및 소비되며 새로운 인기 태그가 탄생되는 등 블로그 서비스로서 유의미한 성과를 얻은 것 같다”며, “하반기에는 더 많은 이용자가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검색을 통해 플레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연동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에서 콘텐츠가 쉽게 생산되고, 유통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75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