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ST, 650V IGBT M시리즈 발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7-31 15:03:01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650V IGBT 신제품 M 시리즈를 선보였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M시리즈는 설계 시 HVAC 모터 드라이브,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태양 전력 컨버터 뿐만 아니라 하드 스위칭 회로 토폴로지에서 최고 20kHz까지 동작하는 모든 전력 컨버터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빠르고 가격대가 적정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신제품 M 시리즈 IGBT는 ST의 3세대 트렌치 게이트 필드 스톱(Trench-Gate Field-Stop, TGFS) 저손실 기술로 제작되어 새로운 트렌치 게이트와 특수 설계된 P-N-P 수직 구조의 조합을 통해 전도 손실과 스위치 오프 손실 간에 균형을 구현하며 디바이스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시작 접합 온도150°C에서 최소 6마이크로초(µs)의 단락 강도 시간(short-circuit withstand time, SCWT), 175°C로 확장된 최대 작동 접합 온도, 그리고 폭 넓은 안전 동작 영역(Safe Operating Area, SOA)과 같은 특징은 전력 소비가 큰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수명을 늘린다.


     
    이번 신제품은 유연성과 순방향 전압강하를 낮게 유지하면서 빠른 복구에 최적화된 차세대 환류 다이오드(free-wheeling diodes)와 같은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러한 패키지는 스위치 온(switch-on) 손실은 줄이면서 EMI 보호에 탁월하다. 또한 조밀한 파라미터 배치와 VCE(sat) 정온도계수(PTC)로 전력 조건이 높아도 안전하게 병렬 사용을 할 수 있다.
     

     

    M 시리즈는 높은 주파수(최고 60 kHz)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 650V IGBT HB 시리즈를 보완하는 제품으로 10A 및 30A의 정격 전류 제품이 TO-220, D2PAK 및 TO-247 LL 롱 리드(long-lead)를 비롯한 다양한 파워 패키지로 제공된다. 모든 디바이스들은 현재 양산 중이며, TO-220 패키지로 제공된다.

    ▲ 650V IGBT M시리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749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