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블루투스 제품과 함께 여름 나기 프로젝트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7-08 12:10:04

    무더운 여름이 점점 다가오면서 사람들은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제품들을 찾게 된다.

    특히 블루투스를 탑재한 아웃도어 휴대용 제품들은 기종에 관계 없이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해 캠핑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방수 기능까지 갖춘 제품들이 늘고 있어 활용성이 더욱 뛰어나다.

    블루투스 제품들은 과거와 비교해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수신율이나 배터리 용량 등이 많이 개선되어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하다.더불어 뛰어난 소리까지 출력 가능해 점점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또한 블루투스 SIG에서는 최신 규격인 블루투스 4.2 버전의 경우 기본 4.0 규격 대비 전송 속도가 2.5배,패킷용량이 10배로 증가한다고 밝혀 더 많은 산업에서 사용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관심과 그 쓰임새가 높아지는 블루투스 제품들 중 올 여름철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휴가지에서 유용하게 사용 될 휴대용 타입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블루투스 라디오

    ©


    다소 생소하게 다가올 수 있는 덴마크 오디오 브랜드 탄젠트의 DAB2GO BT는 레트로 라디오의 아날로그 감성에 블루투스의 디지털을 더 한 제품이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북유럽 빈티지 스타일이 강조되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치가 있으며 라운드 디자인과 노브다이얼,스피커 형태의 복고풍이 현대를 대표하는 LDC 액정을 만나 독특한 고급스러움을 풍긴다.


    블루투스 3.0을 지원하면서도 AUX 단자가 존재해 외부 스피커로도 활용 가능하며 이어폰과 헤드폰을 별도로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탑재되었다.


    제품 후면에는 80~90년대의 라디오 제품에서 주로 보았던 대형 안테나가 있어 FM수신율이 뛰어나다.


    최대 출력 5W에서 나오는 DAB2GO BT의 소리는 단단한 저음과 깨끗한 중,고음이 매력적이며 이퀼라이저로 원하는 음색에 맞게 조정이 가능해 성향에 맞는 소리를 즐길 수 있다.

    크기는 가로 25cm, 세로 15cm로 요즘 출시되는 휴대용 제품에 비해 크지만 레트로 라디오의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한 타입의 블루투스라디오가 아닐 까 한다. 가격 268,000원.



    블루투스 이어폰

    ©

    지난해 출시한 티피오스 RICH300의 유선이어폰 내부 드라이버 설계 및 디자인을 그대로 블루투스 4.0 버전으로 옮긴 RICHBT300N은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보통 넥밴드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제외한 목걸이형 타입의 제품들은 귀에 삽입되는 이어헤드 부분에 PCB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일반 유선이어폰과 비교해 크기가 2배 이상 크지만 RICHBT300N은 오른쪽 수신부에 모든 부품들이 들어가 있어 2.2cm의 슬림한 사이즈를 유지할 수 있었다.


    무게는 17g으로 가벼운 축에 속하며 부드럽고 줄꼬임이 적은 PVC케이블은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부가 기능은 외부 소음을 줄여주는 마이크 노이즈캔슬링(NC)와 선명한 통화 음질을 보장하는 HD보이스 마이크,블루투스를 지원하는 2대의 기기와 호환 가능하도록 돕는 멀티페어링 등이 있다.

    충전은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마이크로USB케이블을 통해 가능하며 배터리는 75mAh로 최대 5시간 정도 연속 사용 가능하다. 가격 29,900원.



    블루투스 스피커

    ©

    소니의 SRS-X1은 블루투스 3.0을 지원하는 휴대용 블루투스스피커로 아웃도어 환경에 맞는 방수 기능과 간편한 NFC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지름 80.5mm 사이즈와 185g의 무게, 360도 전 방향으로 소리를 균형 있게 전달하는 서클 사운드 스테이지 디자인은 소니만의 기술력을 보여준다.


    사운드는 직경 40mm 스피커를 통해 최대 5W를 출력하는 데 스피커 진동에 공명하여 중,저음의 울림을 배가시키기 위해 탑재된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제품 바닥에 위치하여 동일한 5W를 출력하는 기기들과 비교해 월등한 저음역대의 사운드를 표현한다.


    소니 SRS시리즈 중 가장 보급형인 SRS-X1은 10만원 이하의 블루투스스피커 구매를 고려하는 입문자들에게 적합한 가격과 성능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가격 79,600원.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620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