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아이피타임, 802.11ac 지원 AP Extender11ac 출시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7-03 10:58:13

    네트워크 업체 이에프엠네트웍스에서 Extender11ac를 출시했다.

    Extender11ac는 2014년 7월 출시 이후 꾸준히 무선 AP 부문 판매 1위였던 자사의 ipTIME Extender2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

    Extender11ac는 무선네트워크 환경에서 무선 신호가 약해지기 시작하는 지점에 설치하여 무선 영역을 확장한다.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 신호 강도를 개선하여 ‘WiFi 데드존’을 제거해 주는 제품이다.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802.11ac를 지원하는 ipTIME Extender11ac는 2개의 안테나로 5GHz WiFi망의 1Tx-1Rx 최대 링크 속도 433Mbps와 2.4GHz WiFi망의 2Tx-2Rx 최대 링크 속도 300Mbps를 동시에 지원한다.

    기타 무선 장비와의 전파 간섭이 많은 위치에서 뛰어난 무선 성능을 제공하는 11ac 5GHz 무선 대역과 무선 전파 간섭이 적은 환경에서 최대 무선 거리를 사용할 수 있는 2.4GHz 무선 대역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

    소비자는 설치 위치의 무선 간섭 환경에 따라 쾌적한 무선랜 환경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5GHz/2.4GHz WPS 버튼이 있어 복잡한 설정 과정 없이 간단하게 WiFi 확장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WiFi 확장 설정을 진행할 수 있는 ‘ipTIME Ext’ APP을 제공한다. 무선공유기에 WPS 버튼이 없거나, PC가 없는 환경에서도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되는 ipTIME Extender11ac의 2.4GHz와 5GHz WiFi 구성을 확인하여 초보자는 물론 고급 사용자까지 기기 설정 및 동작 상태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ipTIME EXT’ APP은 ‘Play 스토어’ 또는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편리하고 효율적이지만, 자칫 설정이 복잡해질 수 있는 제품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를 배려한 기능이 편리하다.

    기존 제품 ipTIME Extender2의 인기를 뛰어넘는 새로운 AP 제품이 될 것인지 기대해 본다. 출시 가격은 32,000원이다. (다나와 현금 최저가격 기준)

     

     

    ⓒ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599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