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통합 게이트 드라이버, TI 'DRV8701' … 보드 공간 40%까지 절약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7-02 11:04:57

    TI (대표 켄트 전)가 게이트 구동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통합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DRV8701은 유연하게 광범위한 외부 FET(field-effect transistor)을 구동할 수 있으며, 다양한 모터, 속도, 변동 부하를 지원한다.

    또한, 백색가전, 가정용 기기, 로봇, 홈 자동화, 동력 공구, 산업용 펌프 및 밸브와 같은 장비에서 단일 게이트 드라이버로 다양한 유형의 브러시드 DC 모터 모델을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DRV8701 브러시드 DC 게이트 드라이버는 게이트 구동 용량 조절이 가능하고 첨단 보호 기능과 다른 부품들을 통합함으로써 단일 디바이스로 최대 45개까지의 개별 부품을 대체할 수 있어 보다 작고 견고한 설계가 가능하다.



    DRV8701을 사용하여 설계자는 유연하게 외부 FET를 선택하고, 게이트 구동 전류를 올리거나 내려서 FET 슬루율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시스템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성능을 최적화하고 외부 저항/커패시터 없이 추가적인 시스템 보호가 가능하다.

    또한, 2개의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 전류 감지 증폭기, 포괄적인 보호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경쟁 제품 및 개별 솔루션 보다 시스템 보드 공간을 4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DRV8701EVM 평가 모듈을 사용하여 자신의 시스템에서 새로운 게이트 드라이버를 테스트할 수 있다. 이 평가 모듈은 MSP430G2553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와 CSD18532Q5B NexFET 전력 MOSFET을 통합하고 있으며, 명함 크기의 소형 폼팩터로 최대 15A 전류를 지원한다. 현재 TI store와 공인 대리점을 통해 4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DRV8701은 현재 4mm x 4mm QFN(quad flat no-lead) PowerPAD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다. 부피를 키우는 히트 싱크와 슬러그를 필요로 하지 않는 열 향상 표준 사이즈 패키지이다.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0.92달러부터이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592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