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촉각 솔루션, 이머전 '터치센스 코어' 공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5-23 22:41:34

    이머전(Immersion)이 새롭게 개선된 자사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터치센스 코어(TouchSense Core)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솔루션은 터치에 대한 사용자의 직관적인 반응에 기반한 새로운 방식의 촉각 알림 기술인 이머전의 직관적인 알림 프레임워크(Instinctive Alerts Framework) 에 추가된 솔루션이다.

    터치센스 코어 솔루션은 웨어러블 기기의 가장 큰 특징인 사용자가 항상 착용하고 있다는 점을 활용하여, 햅틱 기술이 어떻게 사용자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한 이머전의 지속적인 연구와 이해가 만들어낸 기술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머전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터치센스 코어는 제조사로 하여금 디바이스 내부의 엑추에이터(진동소자)를 정확히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여 보다 명확하고 높은 품질의 일관성이 있는 촉각 효과를 구현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브랜드 가치 향상: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디지털 경험으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급 시계나 탄산음료의 캔을 따는 느낌과 같이 많은 브랜드들이 저마다의 차별화된 감각이나 느낌으로 소비자에게 촉각 효과의 요소들을 제공하고 있다.

    촉각 효과는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자 경험에 있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가 중요한 요소로 주목받음에 따라 써드파티 앱 및 디바이스 디자인 혹은 촉각 효과로 제조사들은 자사의 브랜드를 시장에서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직관적인 알람과 알림 제공: 이머전의 직관적인 알림 프레임워크(Instinctive Alerts Framework)는 자체적인 연구 및 소비자 행동 조사를 기반으로 개발하고 사용자들의 자연스러운 터치에 대해 해석하여 효과적인 알람 및 알림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이러한 알림으로 사용자들은 디바이스를 처음 사용하는 날부터 곧바로 촉각 신호를 이해할 수 있다.

    *개인화 커뮤니케이션 제공: 이모티콘 및 스티커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생성한 알림 편집을 통해 친구와 가족에게 전송하는 개인 메시지에 감성적인 의미를 포함한 촉각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이머전 기술 탑재 제품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383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