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아웃도어 활동에 어울리는 브리츠 블루투스 제품 3종은?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5-11 16:32:19

    긴 겨울이 가고 봄나들이 가기에 좋은 계절이 왔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많은 이들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야외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며 풀린 날씨에 야외에서 운동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도 많다.

    야외 활동에서 쉽게 분위기를 띄우고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음악이다. 음악은 운동이나 등산을 할 때 더욱 힘을 내게 만들기도 하며 지루함을 달래주기도 한다.

    사운드 전문기업 브리츠는 PC 스피커는 물론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스피커나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셋 등 다양한 사운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야외활동에 좋은 블루투스 이어셋과 블루투스 스피커 3종을 꼽아봤다.

    ■ 재생 시간 늘린 블루투스 이어셋, 브리츠 BZ-M77

    브리츠 BZ-M77은 블루투스 이어셋으로 블루투스 모듈이 이어폰 유닛 안에 내장돼 있어 두 개의 이어폰이 케이블로 연결된 간결한 형태를 지녔다. 목에 블루투스 유닛을 걸치는 넥밴드 타입이 아니라서 거치적거리는 것이 없어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이어폰에는 별도의 이어훅을 달 수 있어 이어폰의 고정력을 높일 수 있다.

    케이블에는 마이크를 품은 리모컨이 담겨 스마트폰 음성통화가 가능하며 3개의 버튼으로 음량을 조절하거나 곡을 선택할 수 있다. 독특한 점은 이어폰 유닛에 자석을 넣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편리하게 목에 걸어둘 수 있어 분실 위험을 낮췄다.

    BZ-M77과 같은 소형 블루투스 이어셋은 짧은 사용시간을 내는 것이 단점으로 꼽히는데, BZ-M77은 배터리 성능을 끌어올려 10시간 음악 감상이 가능한 것이 돋보인다. 값은 11일 기준 인터넷 최저가 6만 원대다.

    ■ 붐박스를 재해석한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T1200 붐박스

    브리츠가 70년대 젊은이들이 어깨에 짊어지던 붐박스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브리츠 BZ-T1200 붐박스는 424mm로 가로로 긴 크기에 기다란 손잡이를 지녀 실제로 어깨에 메고 다니기에 적합하다. 무게는 1.75kg으로 야외에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 없다.

    블루투스를 지원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음악을 무선으로 들을 수 있는 것은 라디오 수신 기능을 지녀 FM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마이크로 SD 단자와 USB 단자를 채택해 메모리에 담긴 MP3 음원을 재생할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지녀 USB 단자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야외에서도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2.5인치 스피커 두 개로 20W 출력을 내 야외에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1일 기준 인터넷 최저가 11만 원대다.

    ■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C50 블루블루

     

    야외에서도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콤팩트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브리츠 BZ-C50 블루블루(BLUBLU)를 눈여겨보자. BZ-C50 블루블루는 윗면에 손잡이가 달려있는 만큼 휴대용으로 최적화됐다.

    콤팩트한 크기에 무게는 0.37kg에 불과하지만 올인원 스피커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가졌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해 스마트폰의 음악을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고 FM 라디오는 물론 마이크로 SD 슬롯을 채택해 메모리를 꽂으면 MP3 음원을 직접 재생 가능하다.

    스피커에는 마이크가 담겨 전화가 오면 스피커로 받을 수 있어 핸즈프리용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출력은 3W로 저음 강화를 위한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더해 크기에 비해 묵직한 중저음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여기에 무선 리모컨을 채택해 야외에서 스피커를 조작하기 쉽다. 가격은 11일 기준 인터넷 최저가 3만 원 후반대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324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