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제이씨현, 쉽고 정밀한 3D 프린터 '큐브 3세대' 출시…예약가 135만원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5-07 15:09:36

    3D 시스템즈 국내 수입 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이 3D 시스템즈의 신제품 3D 프린터 큐브 3세대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큐브 3세대 제품은 높은 출력 품질과 안정성, 사용 편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개인용 및 교육 3D 프린터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큐브 3세대 3D 프린터는 ABS, PLA 소재 사용이 가능한 디자이너용 제품으로 미국 안정 인증을 받았으며 8세 이상 어린이의 사용 안정 규정을 준수했다. 또한 미국, 유럽, 일본 등의 안전 기준을 통과하고 재료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큐브 3세대는 플러그 앤 플레이 설치로 LCD 스크린을 몇 번의 터치만으로 복잡한 설정을 끝낼 수 있다. 또한 많은 이들이 어려워하는 수평조절을 12단계로 전자동으로 진행해 누구나 손쉽게 최적의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수평조절은 약 30분 정도가 걸리는데 제이씨현 측은 약 3분이면 가능했다고 전했다.

    현재 개인용 3D 프린터 대부분은 싱글노즐 제품이지만 큐브는 플라스틱 제트 프린팅(PJP) 방식으로 두 개의 노즐을 이용해 두 가지 색상과 재질을 동시에 사용해 하나의 모델을 구현할 수 있다. 여기에 노즐 일체형 카트리지로 간단히 카트리지만 교환하면 노즐 막힘이 해결된다. 

    크기는 338mx280mmx335mm의 콤팩트한 크기로 책상 위 공간을 절약하기 좋고 무게는 7.7kg다.

    한편 제이씨현시스템은 산업용 3D 프린터와 전문가용 3D 프린터, 3D 스캐너, 3D 설계 소프트웨어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대학교 및 고등학교, 도서관과 같은 교육 시설이나 전국 각지 국가 연구소에 3D 프린터를 납품 중이다.

    또한 기술 지원을 위한 전문 엔지니어, 3D 디자이너, 후가공 엔지니어, 설치 및 기술 지원,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와 같은 기반을 마련한 것이 돋보인다. 

    오늘(7일)부터 판매하는 큐브 3세대의 출시 가격은 250만 원으로 제이씨현은 특별히 출시 기념 특별가로 제이씨현 홈페이지에서 135만 원의 가격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30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