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다음카카오, 옐로아이디에 모바일 간편 결제 기능 추가해 시범 서비스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4-28 15:55:11

    다음카카오는 오늘부터 향후 3개월 간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에서 제품 상담부터 예약, 주문, 결제 등 모든 구매 과정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스토어 기능을 시범 실시한다. 이번에 도입된 옐로아이디 스토어 기능의 결제 수단으로는 카카오페이, 뱅크월렛카카오 등 모바일 결제와 함께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가 제공된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아이디로 사업자가 고객에게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하고 1:1 대화를 통해 상담, 예약, 주문을 받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결제 기능은 지원하지 않아 해당 사업자의 웹사이트나 별도의 결제 방법을 안내해야 하는 등 최종 구매 과정에서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사업자들은 카카오톡 안에서 대화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사업자는 관리자 페이지에 신설된 ‘옐로아이디 스토어’ 메뉴를 통해 상품을 등록한 뒤 가격 및 결제 수단 등을 선택하면 해당 상품에 결제 버튼을 추가할 수 있다. 이렇게 등록된 상품은 옐로아이디 미니홈에 소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카카오톡 안에 상품 거래가 가능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갖게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친구를 맺은 고객 모두에게 전체 메시지를 보내 상품 소개를 할 수 있으며, 추후에는 고객과 1:1 대화 중에도 상품 정보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될 예정이다. 구매자가 결제를 완료하면 확인 메시지가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자동 전송된다. 다음카카오는 시범 서비스 종료 후 이용자 반응을 취합해 올해 하반기 중 정식 기능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굿네이버스, 월드비전-EBS 글로벌프로젝트 나눔, 녹색연합,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윙스터디, 커피브러리, 수빈샵, 메이빈스토리 등 비영리 단체부터 숙박, 외식, 패션 등 다양한 파트너들이 참여한다. 이 중 가장 먼저 옐로아이디 ‘스토어’ 기능을 제공하는 ‘굿네이버스’를 카카오톡 친구 검색에서 찾아 친구를 맺으면, 미니홈에 등록된 기부 상품에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기금을 결제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굿네이버스를 시작으로 시범 서비스 참여 파트너들의 옐로아이디에 ‘스토어’ 기능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카카오는 “옐로아이디 스토어 기능 적용을 통해 파트너들이 고객 상담에 따른 구매 전환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다양한 실험을 시도하며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4년 8월에 오픈한 옐로아이디는 초기 4,000여 업체가 참여하던 것에서 현재는 15배가 넘게 증가한 6만 3,000여개 업체가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등 모바일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 ⓒ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26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