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 4강전 돌입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4-24 19:26:06

    넥슨이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Spearhead, 사장 이병재)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의 정규 e스포츠 리그 ‘EA SPORTS FIFA ONLINE 3 ADIDAS CHAMPIONSHIP 2015(이하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가 25일부터 4강전에 돌입한다.
     

    4강에는 올 시즌 파죽지세의 기량으로 우승탈환을 노리는 박준효와 게임 BJ 출신의 실력파 김승섭을 비롯해, 월드사이버게임즈(WCG) ‘FIFA Soccer’ 종목 국가대표 경력의 강성훈, 8강에서 고건영을 꺾고 다크호스로 부상한 장동훈이 이름을 올렸다.

     
    5전 3선승제 방식의 4강은 총 2주 간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25일 첫 번째 경기로 김승섭, 강성훈 간의 대결이 펼쳐진다.
     

    김승섭은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에서 변화무쌍한 전술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개인기를 통한 중앙돌파뿐 아니라, 측면 크로스 활용도 능해 공격패턴을 상대가 예측하기 어렵다. 그 결과, 이번 시즌 조별리그를 1위로 통과하고 8강에서 우승후보 정세현마저 제압하는 등 물오른 기량을 과시 중이다.


    한편, 강성훈은 WCG와 같은 굵직한 대회 경험에서 나오는 노련함과 충실한 기본기로 상대를 공략한다. 공격전개 시 긴 패스와 짧은 패스를 조화롭게 활용하며, 문전에서 침착함으로 높은 골 결정력을 보이고 있다. 또, 게임 컨트롤러(조이패드)에서 나오는 세밀한 조작도 강점이다.

     
    아디다스 챔피언십 중계를 맡은 스포티비 게임즈 한승엽 해설위원은 “김승섭과 강성훈의 대결은 ‘변칙’과 ‘정석’의 대결로 요약할 수 있다”며, “상반된 성향의 두 선수가 흥미진진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첫 번째 결승 진출자가 가려지는 아디다스 챔피언십 4강 1경기는 25일 오후 2시부터 FIFA 온라인 3의 공식 홈페이지(fifaonline3.nexon.com)에서 생중계된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253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