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어도비, 월 만1천원에 라이트룸 CC와 포토샵 CC 사용 가능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4-22 09:55:39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완전히 새로워진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CC(Adobe Photoshop Lightroom CC)를 포함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Creative Cloud Photography Plan)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진을 편집, 보정하고 정리, 게시할 수 있는 신규 툴이 제공되고 속도 또한 매우 향상되었다. 포토샵 CC와 라이트룸 CC로 구성되어 있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는 어도비 고유의 정교한 모바일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데스크톱 라이트룸 CC와 사진이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라이트룸 모바일(Lightroom Mobile)을 통해, 사용자들은 iOS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자신의 전체 사진 카탈로그에 접속해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다.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은 월 11,000원으로 전 세계 사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툴들을 제공함으로써 전문가부터 취미로 사진을 즐기는 이들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접근성을 높였다.

    윈스턴 헨드릭슨(Winston Hendrickson) 어도비 디지털 이미징 제품 담당 부사장은 “모든 사진가들은 완벽한 샷을 포착해 뛰어난 작품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며, “DSLR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찍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은 라이트룸이 가진 이미지 편집의 힘과 포토샵의 마법으로 모바일, 웹, 데스크톱에서 사진을 정리하고 편집, 공유할 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포토샵과 라이트룸은 디지털 사진의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 왔다. 그리고 이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는 전통적인 데스크톱 기반에서 모바일로 디지털 이미지 작업의 전환을 이끌고 있다. 이번 라이트룸 CC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는 업계 선도의 이미징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강력한 편집 및 사진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필수 솔루션이 됐다.

    이번 업데이트의 신기능 우선 HDR 병합(HDR Merge)으로 다른 노출 세팅으로 찍힌 다양한 샷들을 단일의 HDR 이미지로 쉽게 합성함으로써, 극도로 대비가 심한 장면에서 자연스럽게 보이거나 비현실적인 이미지들을 만들어낼 수 있다. 파노라마 병합(Panorama Merge)은 여러 이미지들을 함께 이어 붙임으로써, 매우 넓은 시야의 필드와 놀라운 디테일을 포착한 멋진 파노라마 로우(RAW) 샷을 만들어낼 수 있다.

    성능 향상과 GPU 개선으로 기존보다 10배까지 빠른 속도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얼굴 인식(Facial Recognition)을 이용하면 가족 및 친구의 사진을 빠르게 찾아 분류한다. 향상된 비디오 슬라이드 쇼(Video Slideshows) 기능은 스틸 이미지와 동영상, 음악을 팬(pan), 줌(zoom)과 같은 전문적 효과와 함께 활용해 아름답고 세련된 슬라이드 쇼를 제작할 수 있다.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진을 정리, 편집하고 공유하는 것은 필수다. 데스크톱 라이트룸 CC와 사진이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라이트룸 모바일(Lightroom Mobile)을 통해 사용자는 본인의 사진 카탈로그에 접속해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다. 라이트룸 모바일은 모든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안드로이드 주요 개선 사항으로 안드로이드 5.0(롤리팝) 기기에서 DNG 로우(DNG raw) 파일을 지원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로우(raw) 파일의 후작업을 위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은 라이트룸 CC뿐만 아니라 디지털 시대에 크리에이티브를 지속적으로 재정의해 온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포토샵 CC도 제공한다. 올해 25주년을 맞은 포토샵은 그 마법 같은 기술력으로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 주변의 거의 모든 이미지에 사용되고 있다. 이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덕분에 사진가들은 라이트룸과 포토샵 CC를 오가며 보다 편리하게 편집 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 가령, 포토샵 믹스(Photoshop Mix)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진을 잘라내고 합성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연동해 포토샵 CC에서 작품을 다듬을 수 있다.

    페이스북, 플리커,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로 바로 공유하는 기능에 더해, 라이트룸은 팬&줌과 같은 전문적 효과와 스틸 이미지, 동영상, 음악을 활용해 아름답고 세련된 비디오 슬라이드쇼를 만들 수 있는 신기능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를 이용해 멋진 이미지를 제작한 후, 어도비의 획기적인 스토리텔링 앱인 어도비 슬레이트(Adobe Slate)와 어도비 보이스(Adobe Voice)를 이용해서 내레이션과 함께 사진을 배치한 흥미로운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다.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회원 새로운 라이트룸CC 이용 가능
    포토그래피 및 전체 플랜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은 끊임없이 발전하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놀라운 가치를 다시 한번 보여주는 새로운 버전의 라이트룸CC에 추가비용 없이 오늘부터 접속 가능하다. 라이트룸 CC의 30일 시험버전 또한 사용 가능하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은 초보자에서부터 이미 포토샵, 라이트룸, 포토샵 엘리먼트(Photoshop Elements)나 애플 애퍼처(Apple Aperture)를 사용해 본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사용해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다양한 수준의 사진가를 대상으로 한 포토그래피 튜토리얼들을 모아놓은 배우기 쉬운 자료실은 현재 이용 가능하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월 11,000원)으로 데스크톱, 웹, 모바일용 라이트룸 CC와 함께 포토샵 CC, 포토샵 믹스(Photoshop Mix,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를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전체 플랜의 일부로도 제공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가격 및 플랜에 대한 보다 정보는 https://creative.adobe.com/ko/plans에서 찾아볼 수 있다. 라이트룸 CC 제품 기능, 업그레이드 정책, 가격 및 언어 지원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products/photoshop-lightroom.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