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한국IBM, ‘2015 IBM 보안 서밋’ 개최,,,보안 이슈와 대처 방안 공유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4-14 16:42:14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이 여의도 63빌딩에서  IT 및 보안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 IBM 보안 서밋(Security Summit)’을 진행했다.


    급격히 변화하는 IT 환경속에서 IBM이 전망하는 전세계 보안 트랜드 및 방향을 소개하는 이번 서밋에서 IBM은 보안사고 방지를 위한 대응 전략 및 효율적인 실행 방안이 필요한 상황에 맞추어 IBM 의 통합 보안 프레임웍과 컨설팅 서비스를 발표했다.

    또한 보안시스템의 에코시스템 구축을 통한 시너지 효과와 APT 에서 차세대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보안 수준 제고를 위한 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이와 함께, ‘2015년 보안 핫 이슈와 대응 방안’을 주제로 패널토의를 진행, 차세대 보안 및 APT 대응, 애플리케이션 보안, 모바일, IoT 보안, 보안 인텔리전스, 그리고 컴플라이언스 및 사기방지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보안 이슈와 대처 방안을 참석자와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IBM은 최신 사이버 위협에 대한 글로벌 동향과 대응방안을 발표하면서 최근 기업의 보안 최고책임자(CISO)와 보안 담당자들이 가장 주시하는 영역은 애플리케이션의 취약성을 이용한 공격과 더욱 치밀해지는 APT 공격, 그리고 협력 업체를 포함한 내부 임직원을 통한 정보유출 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더불어, 기업의 보안과 관련된 사고는 유출 정보의 경중을 떠나, 사고 발생시 그 자체만으로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에 CEO에서부터 현업에 이르기까지 매우 민감할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듯 각 기관들은 2015년 한국의 보안과 관련된 시장 성장률을 9% 이상으로 예측하고, 아태지역 국가들 역시 11% 이상을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IBM 보안사업부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의 발전과 글로벌 연결로 보안 문제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는 IBM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업의 보안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서밋을 통해 기업이 당면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198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