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실리콘랩스, 디지털 오디오 브릿지 칩으로 iOS 액세서리 설계 단순화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3-31 15:38:36

    실리콘랩스(Silicon Labs)는 iOS 기기용 액세서리 관련 제품을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는 디지털 오디오 브릿지 칩과 평가 킷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제품 CP2614 인터페이스 IC는 완전 디지털 라이트닝 커넥터를 사용하는 다양한 범위의 MFi(Made for iPod/iPhone/iPad) 기기에 적합한 턴키 오디오 브릿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타깃 애플리케이션은 기타와 마이크로폰 레코딩 동글, 오디오 독(dock) 및 헤드폰과 같은 오디오 액세서리가 포함된다. CP2614 IC는 iOS 애플리케이션과 액세서리 하드웨어 사이에서 통신을 지원하여, 컴패니언 iOS 앱과 동작하는 다양한 범위의 사물인터넷(IoT) 액세서리를 구현할 수 있게 한다.

    실리콘랩스의 CP2614 브릿지 칩과 MFI-SL-CP2614-EK 평가 킷은 iOS 액세서리 개발자를 위한 비용 효율적이고, 포괄적인 개발 플랫폼을 제공해, 고정 기능의 MFi 지원을 통해 신속한 시장 출시를 가능하게 한다.

    CP2614 브릿지 칩은 전력 소모를 관리하여 소모량을 최소화시킴으로써, 액티브(Active) 및 아이들(Idle) 모드에서 초저전력 소모를 구현한다. CP2614는5V LDO(low drop-out) 레귤레이터도 내장하여, 자가 구동형 액세서리(Self-Powered Accessories)에 적합하게 BOM(bill of materials) 비용과 풋프린트를 줄여준다.

    고집적 CP2614 디바이스는 외부 크리스털이나 EEPROM없이도 동작하여, 모든 구성에 대한 옵션을 하나의 칩에 저장한다. 크리스털이 필요 없고 EEPROM을 내장한 아키텍처는 궁극적으로BOM 비용이 감소할 뿐 아니라 PCB(printed circuit board) 면적도 더욱 줄일 수 있어, 개발자들은 더 작고 더 간소하게 비용 효율적인 액세서리를 설계할 수 있다.

    CP2614 오디오 브릿지 칩은 24비트 단방향 및 16비트 양방향 디지털 오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하여, 개발자들은 고품질, 고성능의 프로슈머급 오디오 액세서리를 설계할 수 있다. CP2614는 iOS 애플리케이션과의 통신 채널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앱은 범용 입출력 포트(GPIO)로의 접근과 UART로의 접근을 통해 액세서리와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다. GPIO는 버튼 입력 및 LED 출력으로 설정하여 iOS 앱에서 원격으로 액세스 될 수 있거나, 또는 오디오 재생을 제어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실리콘랩스 다니엘 쿨리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오늘날 경쟁이 치열한 iOS 액세서리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개발자는 반도체, 펌웨어, 개발 킷을 함께 제공되는 턴키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턴키 솔루션은 개발자들이 설계를 단순화하고 소비 전력 및 비용을 줄이면서 시장 출시시점을 앞당기도록 도와준다”면서 “새로운 CP2614 오디오 브릿지 칩과 평가 킷을 통해 차별화된 iOS 오디오 액세서리 제품의 창조에 전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CP2614 오디오 브릿지 IC 및 MFI-SL-CP2614-EK 평가 킷은 양산 단계에 있으며 MFi 라이선스를 받은 고객사는 바로 이용할 수 있다. 5 mm x 5 mm QFN32 패키지로 이용 가능한 CP2614 IC는 10,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2.51달러이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150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