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e게임해보니]그리스 신화의 주인공, 영웅이 되다 '오마이갓러쉬'


  • 조상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3-20 16:52:58

    인크로스(대표 이재원)의 디앱스게임즈(TheAppsGames)가 선보이는 신작 RPG '오마이갓러쉬 for Kakao(이하 오마이갓러쉬)'가 3월 중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오마이갓러쉬'는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한 RPG로, 유저는 그리스 신화의 주인공이 돼 제우스, 헤라, 포세이돈 등 여러 신과 함께 판도라의 상자에서 나온 적들을 소탕하며 평화를 위해 싸우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어릴 적 즐겨 보았던 책과 만화 속 그리스 신화의 주인공들이 '오마이갓러쉬'에 등장한다. '오마이갓러쉬'에서는 그리스 신화의 근엄한 신들은 잠시 잊어도 좋다. 음악을 좋아하는 '제우스', 항상 화가 나있는 '헤라', 귀여움으로 무장한 '린드라', 바다 친구들과 말이 안 통하는 '포세이돈' 등 개성 넘치는 신들이 바로 '오마이갓러쉬'의 주인공이다.


    500개가 넘는 던전은 스파르타 전쟁, 트로이 전쟁 등 그리스 로마 신화의 내용을 따라 진행된다. 영웅을 육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은 그리스 신들의 특성을 반영하고 있어 스킬 사용 시 각 영웅들의 특징에 맞는 이펙트와 음성 등의 섬세한 효과는 게임을 진행하는 유저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


    ■ 쉬운 플레이에 전략으로 승부한다.


    '오마이갓러쉬'는 자동 전투 기반에 간단한 스킬 터치로 던전 내 모든 전투가 가능하다. 던전에서는 복잡한 컨트롤보다는 영웅의 특성과 스킬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


    영웅들은 힘, 민첩, 지능으로 캐릭터에 따라 특성이 나뉘며 탱커, 딜러, 힐러, 서포터 등 여러 역할을 수행한다. 영웅의 상성에 따라 상대 유저 혹은 NPC와의 대전에서 상대방과의 등급과 레벨 차이에 관계없이 승패가 좌우되기도 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특성과 영웅간의 상성뿐만 아니라 순서와 타이밍을 고려한 스킬의 전략적 사용도 승패에 큰 영향을 준다.


    예를 들면, 적의 탱커를 후방으로 날려보내는 스킬을 사용할 경우 적의 진형을 붕괴해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적이 강력한 스킬을 쓰려고 하는 타이밍에 침묵이나 기절 스킬로 스킬을 무력화하면 전투를 더욱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 육성의 묘미! 누구나 최고 등급 캐릭터로 육성


    카드와 카드를 조합해 영웅을 획득할 수 있었던 기존 카드 배틀 게임과 달리, '오마이갓러쉬'에서는 던전 등의 PVE와 아레나 등의 PVP를 진행해 얻을 수 있다. 또한 영웅 조각을 합성해 영웅을 획득하고 장비 아이템을 영웅에게 장착하는 것만으로 성장이 가능하다.


    이 후에도 지속적으로 영혼 조각을 모아 캐릭터를 승급시킬 수 있다. 성장하기 전에 장착한 아이템들도 개별적인 강화가 가능해 성장 및 승급이 아니더라도 어려움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 던전을 통해 각종 영웅들의 조각을 모을 수 있으며, 일정한 수량을 모아야 해당 영웅을 획득하게 된다.


    영웅을 획득한 후,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여 해당 영웅의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다. 스킬은 상대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공격 스킬도 있고, 다른 캐릭터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버프나 디버프 및 힐 스킬도 존재한다. 이러한 스킬은 자신의 강력한 부대를 만들어 PVE 및 PVP를 즐길 수 있게 한다.


    던전, PVP, PVE를 진행하며, 영웅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이 영웅 조각을 모아 최대 5성까지 승급할 수 있으며, 승급 시 영웅의 기본 속성이 상승한다.


    ■ 500여개의 던전과 다양한 영웅들, 꾸준히 즐길거리 마련


    '오마이갓러쉬'에는 일반 던전과 정예 던전으로 구성된 500여 개의 메인 던전 뿐 아니라 자원 던전, 점령 던전, 보스 던전 등 목적에 따라 여러가지 던전이 존재한다.


    유저는 필요한 재화에 따라 던전을 선택해 참여하고, 일부 던전은 조건에 따라 참여 가능한 영웅이 구분된다. 여자 영웅들만 참여 가능한 던전, 물리 혹은 마법 공격 및 스킬 피해로만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 등 각 던전마다 다양한 조건과 미션이 있어 모든 특성의 영웅을 고루 키워서 자신의 팀을 육성할 수 있다는 것.



    이외에도 투기장을 통해 PVP 전투를 할 수 있고, 길드 시스템을 통해 길드원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길드전과 파티 던전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레벨업 시 100% 지급되는 서커스 티켓으로 행운의 서커스를 이용 가능하며, 레벨업을 하지 않더라도 매일 큐피트, 아프로디테, 제우스가 영웅 및 아이템이 주어진다.


    인크로스는 '오마이갓러쉬'의 사전등록 모집을 지난 3월 9일부터 시작했으며, 사전 모집 등록자가 사전 등록 페이지에서 댓글을 통해 소원을 등록하면 실제로 소원을 이루어주는 '소원 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사전 등록 이벤트 페이지(omg.theappsgames.co.kr/GodsRush)에서 확인 가능하다.


    베타뉴스 조상현 (c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