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 워치, 호텔 방문 열쇠와 자동차 열쇠 대체한다?


  • 우예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3-03 13:01:08

    팀 쿡 애플 CEO는 애플 워치가 대형 호텔 체인에서 방 열쇠를 대용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독일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이 애플 워치 비즈니스 어플을 준비 중이라는 부분도 언급했다.

     

    호텔 열쇠 기능의 경우 지난해 9월 애플 워치 발표 행사에서 호텔 체인 업체인 미국 스타우드 호텔앤리조트 월드와이드(Starwood Hotels&Resorts Worldwide)가 기존 iOS 어플의 애플 워치 버전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해 11월 이 어플에 키레스(Keyless) 기능을 추가했다.

     

    애플 워치는 자동차 열쇠로도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팀 쿡 CEO가 영국 텔레그래프(Telegraph)와의 2월 27일 인터뷰에서 그렇게 언급했다. 텔레그래프는 유럽에 체류 중인 쿡의 독점 인터뷰를 진행했다.

     

    쿡은 “계속 애플 워치를 사용 중이며, 이것이 없는 생활을 상상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마치 아이폰과 같다. 사람들은 인터넷을 사용하겠다는 목적으로 아이폰을 구매하지만, 사용하는 사이에 또 다른 용도가 생기게 마련”이라면서, 이런 기능의 예로 유저가 계속 앉아 있으면 1시간마다 가볍게 진동으로 신호를 보내 운동을 독려하는 기능과 함께 자동차 열쇠로서의 기능을 소개했다.

     

    현재 많은 자동차 회사가 스마트 키(인텔리전트 키)를 채용하고 있지만, 부피가 커서 배터리를 교환해야 한다. 애플은 지난해 3월 자동차 시스템 카플레이(CarPlay)를 발표했으며, 이 시스템의 일환으로 애플 워치에 스마트 키 기능을 제공할 수도 있다. 애플은 또한 오리지널 자동차를 개발 중이라는 소문도 있다.

     

    쿡은 애플 워치의 배터리 지속 시간은 약 하루임을 인정하고 충전에 필요한 시간은 아이폰보다 짧다고 밝혔다. 쿡은 이 회사의 디자인 담당 선임 부사장, 조나단 아이브가 설계한 충전기는 특별한 관리 기술이 적용되었다면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incredible)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은 애플 워치를 미국 외 지역에도 4월 발매할 것으로 전망된다. 독일을 방문 중인 팀 쿡 CEO가 베를린 애플 스토어 스태프에 전한 말을 9TO5Mac이 3월 2일 보도한 것. 적어도 독일에서는 4월 중 발매가 이뤄질 것이란 예상이다.

     

    파리나 런던 백화점에 애플 워치 매장으로 예상되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는 소문도 있기 때문에 독일뿐만 아니라 프랑스와 영국에서도 4월 발매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애플은 3월 9일 애플 워치 발표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전망된다. 생중계되는 이 행사에서 판매 지역과 가격, 구체적인 기능 등이 발표될 전망이다.




    베타뉴스 우예진 기자 (w9502@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044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