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큐닉스, 28형 UHD 모니터 ‘UHD2800 REAL 4K’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3-03 09:42:06

    큐닉스(경성글로벌코리아 대표 김준길, www.qnix.biz)가 2015년 첫 신제품으로 28형 UHD 모니터 ‘UHD2800 REAL 4K’를 출시했다.

     

    큐닉스 'UHD2800 REAL 4K’는 스펙에서부터 ‘Mr. 퍼펙트’라는 애칭의 의미를 실감할 수 있다. 28형(71.1cm) UHD 모니터로 FHD의 4배인 4K해상도(3840x2160, 60Hz)를 지원하며 다운스케일링을 통해 가상 5K까지 표현이 가능하다.

     

    1ms의 빠른 응답속도에 색재현율 72%(NTSC), 300cd의 밝기, 눈부심/빛 반사를 방지하는 안티-글레어(Anti-Glare) 3H 패널의 스펙을 갖췄다.

     

    완벽을 말하는 만큼 최신 입력단자인 HDMI(1.4Ver)x2, DP(1.2Ver), Mini DP(1.2Ver)를 포함 DL-DVI, USB(DATA UP, 충전기능), 오디오 인 등 입력단자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QUARD 4분할, PIP/PBP, MHL, ECO모드, LoS(Line of Sight), 3가지 게임모드, 플리커제로(Flicker Zero), 청색광 차단(Low Blue Light), 원터치 리모콘, 내장 디지털 스테레오 스피커(5Wx2) 등 을 갖췄다.

     

    'UHD2800 REAL 4K’의 주목할 만한 특장점들은 스펙의 완벽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UHD 4K 모니터지만 다운스케일링을 통한 가상 5K를 지원해주며 사용자의 눈 건강까지 챙겨주는 깜빡임 방지기능 플리커제로(Flicker Zero)와 청색광 차단(Low Blue Light)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VIVID모드(채도를 높여 더욱 선명하게 보이게 하는 모드), 영화모드(영화 또는 TV 시청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모드), 게임모드(3가지) 등 다양한 화면모드를 제공하여 용도 및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화면을 선택할 수 있다.

     

    FPS게임 사용자들을 위해 적을 빠르고 정확하게 조준하고 타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ine of Sight(조준선) 기능도 탑재했다. 밝기가 300cd 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전력 50W(대기모드 0.5W)의 저전력 제품이며 ECO절전모드 설정시(소비전력 28W)에는 모니터 밝기를 조절해 전력소모를 줄이고 사용자 눈의 건강까지 챙기도록 했다. 외형은 어디든 조화로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을 극대화 하는 슬림 베젤을 채용하였으며 하이글로시 피아노 재질의 코팅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VESA 마운트(100x100)를 지원해 스탠드 사용시나 벽에 설치할 때도 유용하다.

     

    'UHD2800 REAL 4K’는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추고 있다. 요즘 늘어나고 있는 멀티유저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모니터 화면 한쪽에 부화면을 함께 보는 PIP(Picture In Picture)와 한 화면을 여러 개로 나눠보는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을 지원한다.

     

    PIP기능은 부화면의 크기와 위치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PBP기능은 4분할까지 가능해 여러 기기를 연결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로 보여주는 MHL기능도 담아 스마트폰 컨텐츠를 넓은 모니터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내 중소업체로는 처음으로 Mini DP포트를 지원해 애플 기기와의 호환성도 고려했다.

     

    여기에 하나 더 이 모든 기능들을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원터치 리모콘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리모콘을 통해 원거리에서도 화면비율, 입력소스, PIP/PBP 선택은 물론 볼륨조절까지 자유롭게 조작이 가능하다. 다양한 입력단자와 함께 제공되는 USB단자는 향후 프로그램 업그레이드시 고객지원센터에 방문 없이 사용자가 직접 큐닉스 홈페이지(www.qnix.biz)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큐닉스 디스플레이 사업부 담당자는 "2015년 첫 번째 UHD 모니터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매번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사용자들께 감사한다. 큐닉스는 이번에 출시한 ‘UHD2800 REAL 4K’를 필두로 2015년 다양한 제품들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큐닉스의 제품들이 2015년 모니터 트렌드의 중심에서 사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04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