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ST-ams,보안 NFC 모바일 결제 및 거래 위한 솔루션 공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2-27 12:55:54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고성능 아날로그 IC 및 센서 공급업체 ams사와 함께 첨단 아날로그 회로로 안테나를 위한 작은 공간과 탁월한 NFC 성능을 제공하는 NFC 시스템 레퍼런스 설계를 발표했다..

    3월 초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전시 예정인 이번 ams/ST 설계는 소비자들이 상점 결제, 대도시 대중교통 시스템, 출입 제어 등에서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비접촉식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이번 레퍼런스 설계는 첨단 아날로그 회로로 안테나를 위한 공간이 아주 작은 제품에서도 탁월한 NFC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안테나는 금속 표면 가까이 위치하거나 사용자 손에 가려지는 경우, RF 송신에 불리한 위치에 탑재되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AS39230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에 ams의 boostedNFC 기술을 결합하고 ST의 ST21NFCC 컨트롤러와 ST33G1M2 보안 MCU를 탑재했다.

    ST의 로랑 드고끄 마케팅 상무는 “ams와의 이번 협력으로 ST 고객들은 RF 성능 향상과 함께 집적화 및 소유권 설정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완벽한 NFC 턴키 솔루션을 누릴 수 있다”며 “이 레퍼런스 설계는 휴대폰, 스마트 와치, 웨어러블, 보안 접속 기기 등 다양한 제품에 쉽게 탑재가 가능하여 비접촉식 거래에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ams의 새로운 AS39230은 안테나의 신호를 증가시킨다. NFC 태그나 카드, 카드 에뮬레이터에서 NFC 리더기까지의 신호 전송에서 기존의 PLM(passive load modulation) 방식과 비교하면 신호 강도를 최대 10배까지 향상시킨다.

    공간이 협소한 설계에서는 안테나 크기를 100mm2(평방밀리) 미만으로 무려 20배나 줄이면서 신호 강도는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다. AS39230은 디바이스의 금속 케이스를 안테나로 사용할 수 있어서 NFC 안테나에 요구되는 보드 공간은 줄이고 관련 비용을 쓸 필요가 없다.

    ams사의 boostedNFC 칩과 짝을 이루는 ST의 ST54E SIP(System-in-Package)에는 ST21NFCC 컨트롤러와 UICC(Universal Integrated Circuit Card)용 ST33G1M2 32비트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임베디드 시큐어 엘레멘트(Secure Element) 및 microSD 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하고 있다.

    AS39230 NFC 아날로그 프론트엔드는 현재 ams사에서 양산되고 있으며, ST54E는 ST에서 샘플 제공하고 있다.

    ams사와 ST는 이 새로운 레퍼런스 설계를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5년 3월 2일~5일, 바로셀로나)에서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03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