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e게임해보니]키보드로 조작으로 액션성 극대화 시킨 '아이마'


  • 조상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2-26 16:15:03


    액션 게임 명가 KOG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MMORPG '아이마(AIMA)'가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아이마'는 '엘소드' '그랜드체이스' 등 인기 액션 게임을 개발해온 KOG만의 노하우를 MMORPG 장르에 접목시킨 게임으로, 간단한 키보드 조작을 통해 MMORPG의 콘텐츠와 액션 게임의 타격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까지 총 두 차례의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시원한 타격감과 쉬운 조작, 독특한 전직 시스템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올 상반기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에 앞서 게임 밸런스 및 서비스 안정성을 최종 점검하는 단계로, 2월 26일부터 3월 8일까지 11일간 진행된다. 특히, 지난 테스트를 통해 공개된 주요 콘텐츠 외에도 외형 업그레이드로 거듭난 메인 캐릭터 4종과 대폭 개선된 각종 시스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 액션 명가 KOG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정통 MMORPG


    아이마는 액션 게임 명가 KOG에서 개발한 첫 번째 MMORPG로, KOG만의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을 녹여냈다. 특히 게임 조작에 키보드 조작만을 활용해 액션 게임의 손맛을 한층 높였다.


    주요 버튼 입력을 조합해 스킬을 사용하는 '커맨드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는 전투 중 빠른 판단과 순발력을 발휘할 수 있고, 버튼 조작 시간을 조정해 다양한 세기로 공격을 가하거나 연속 버튼 입력으로 연타의 시원한 쾌감을 맛볼 수 있다.


    아이마는 전투에 돌입할 경우 횡스크롤 뷰로 전환, 좌/우 방향으로만 공격 및 수비가 가능하다. 횡스크롤 전투 방식에서는 전체 움직임과 상황 파악이 수월하기 때문에 다소 복잡할 수 있는 MMORPG 속 전투를 보다 직관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전투 집중도를 높여 한층 더 강렬한 액션을 느낄 수 있다.


    ■ 다채로운 패턴의 전투를 선보인다! 독특한 캐릭터 시스템


    아이마에는 총 3개의 종족(휴먼, 인스펙터, 버갠)이 존재하며, 종족마다 각 재능에 특화된 직업이 등장한다. 유저들은 캐릭터를 생성할 때 주어지는 직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육성하게 되며, 이번 테스트에는 검사, 마법사, 궁수, 야수전사 등 4개의 직업이 공개된다.


    아이마에서는 독특한 신개념 전직 시스템 '가디언'을 제공한다. '가디언'은 각 캐릭터의 수호신으로, 각 캐릭터마다 서로 다른 능력치를 가진 가디언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유저는 7레벨을 달성하면 가디언 전용 포인트 ‘아이마’를 사용해 새로운 가디언을 캐릭터당 최대 세 종류까지 습득 가능하다.


    전투 상황에 따라 공격형, 방어형, 보조형 등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가디언을 선택해 전투에 소환하게 되며, 가디언 레벨을 성장시켜 능력치를 높이면 더욱 강력한 공격 및 방어가 가능해 유저마다 각기 다른 방식으로 가디언을 활용할 수 있다.


    ■ 개성대로 즐기는 전투 시스템


    넓은 필드를 배경으로 하는 아이마에는 퀘스트는 물론, 다른 유저와 협동 플레이를 통해 보스를 물리치고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수 던전도 제공한다.


    또한, 혼자서 몰려드는 적들과 싸우며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게임모드, 최대 4대 4 전투까지 가능한 대전 시스템 등 여러 전투 시스템을 갖췄다.


    '시련의 방'은 유저 혼자서 몰려드는 적과 싸우며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특수 모드로, 스테이지(총 15개)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해당 모드에는 실시간 랭킹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참여자 가운데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랭킹에 따라 보상도 제공된다.


    결투장은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개인전부터 최대 4대4 팀대결까지 겨룰 수 있으며, PvP 대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를 위한 AI 대전 모드도 지원한다.


    초대형 인스턴트 던전 '유혹의 탑'은 고레벨 유저를 위한 특수 지역으로, 유저간 파티 플레이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탑을 한 층씩 정복해 강력한 보스를 물리치면 아이템 보상이 주어진다.


    ■ 기타 편의 시스템


    필드에 랜덤으로 '마나 크리스탈'이 등장, 유저가 점프해 크리스탈을 터치하면 스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사냥 시 무작위로 등장하는 '행운의 상자'를 획득하면 버프(경험치 일시 상승)효과를 얻는다.


    파티 시스템 및 길드 시스템을 이용해 다른 유저들과 캐릭터/가디언 역할을 조합하면 더욱 풍성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조상현 (c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029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