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새내기 대학생 및 직장인 위한 맞춤 외장하드, 디오테라 ‘ACASIS DT-S2’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2-17 18:49:39

    새해가 시작되고 신학기를 맞이해 새내기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을 위한 선물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유통업계 역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지만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결정이 쉽지 않다. 졸업 입학 시즌은 특히 PC 시장의 최대 성수기인 만큼 디지털 관련 제품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노트북이나 PC에서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사용하면서 전체적인 속도는 빨라졌지만 기존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보다 용량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대부분의 SSD 용량이 128~256GB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기에는 적합하지만 고용량 데이터를 백업해두기에는 부담스럽다.

    노트북이나 PC의 부족한 저장공간을 간단히 메꿀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외장하드를 이용하는 것이다. 외장하드는 언제든지 간단히 휴대하며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연결하며 용량대비 가격도 적절하다.

     

    시장에는 다양한 외장하드 제품이 출시돼 있지만 그 중 RAID 기능을 품어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구현하는 디오테라의 ACASIS DT-S2 외장하드가 눈에 띈다. 외장하드 중 RAID 기술이 접목된 제품은 상당히 드물며 특히 RAID 모드를 간단히 변경할 수 있는 외장하드는 현재 디오테라 제품밖에 없다. 많은 이들이 데이터를 저장해 둘 외장하드를 찾고 있는 것과 동시에 RAID 모드를 통해 다양한 활용성을 지녀 새로운 출발을 위한 선물로 잘 어울린다.

    일상적으로 사진을 찍고 문서를 만들고 영화나 음악을 저장하는 하드디스크의 공간은 클수록 좋다. ACASIS DT-S2 외장하드는 2개의 하드디스크를 달 수 있어 최대 4TB의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대략 11만 장의 사진, 2천 편의 영화를 담을 수 있는 만큼 디지털 콘텐츠를 저장하기에 충분하다. 넉넉한 저장공간으로 많은 레포트 자료를 모아두어야 할 대학생이나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를 저장할 취업 준비생 또한 많은 문서나 데이터를 취급하는 직장인에게 잘 어울린다.

    ACASIS DT-S2 외장하드는 집에서 거치해서 쓰는 외장하드가 아니라 휴대가 간편하도록 만들어졌다. 별도의 전원 공급이 필요 없어 USB 케이블 하나로도 외장하드의 작동이 가능하다. 그렇기에 야외에서 노트북 하나만 있으면 전원 걱정 없이 외장하드를 사용할 수 있다. 케이스 소재는 알루미늄으로 단단하게 내부의 하드디스크를 보호하며 발열에 강해 오랫동안 외장하드를 사용해도 안정적인 성능을 낸다.

     

    그렇기에 강의실을 자주 옮겨다니는 대학생들에게 잘 어울리며 외근이 잦은 영업사원에게 유용하다. 또한 DSLR로 사진을 자주 촬영하는 이들을 위한 이동용 백업장치로도 적합하며, 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이들에게도 잘 어울린다. ACASIS DT-S2 외장하드는 휴대에 특화된 만큼 가죽 느낌이 나는 전용 케이스를 포함해 가지고 다니기가 더욱 수월하다.

     

    ACASIS DT-S2의 핵심은 RAID 0 모드를 활용한 빠른 속도라 할 수 있다. 두 개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하드디스크를 하나로 묶어 성능을 높이는 RAID 0 모드를 사용하며, 1개의 하드디스크를 사용했을 때 100MB 초반대의 속도가 나왔다면 RAID 기술을 사용하면 2배 가량 빠른 200MB 초반대의 속도를 누릴 수 있다.

    그렇기에 많은 데이터를 백업할 때 PC 앞에 있는 시간을 단축시켜줘 직장인이나 대학생의 업무시간이나 작업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고화질 이미지나 동영상 등 용량이 큰 데이터를 많이 취급하는 이들에게 상당히 유용하다.

    무엇보다 안정성이 우선이라면 RAID 1 모드로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RAID 1은 한 개의 하드디스크의 데이터가 입력되었다면 동시에 다른 하드디스크에도 같은 데이터가 백업되는 방식으로 첫 번째 하드디스크가 고장나거나 데이터가 삭제되었을 경우 두 번째 하드디스크의 내용을 사용할 수 있기에 데이터를 더 안전하게 취급할 수 있다.

    단순 데이터가 아닌 업무상 필요한 데이터를 다루는 직장인이나 아이들의 육아사진이나 동영상을 주로 촬영하는 예비 엄마들에게 유용하다.

     

    RAID 설정도 어렵지 않다. ACASIS DT-S2에 있는 스위치를 손가락으로 조정해 모드를 변경하기만 하면 된다. 스위치를 모두 내리면 RAID 0 모드이며 1번 스위치를 올리고 2번 스위치를 내리면 RAID 1 모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속도를 중시한 RAID 0과 달리 RAID 1은 무엇보다 데이터 안정성을 중시하는 이들을 위한 모드다. RAID 1은 한 개의 하드디스크에 데이터가 입력되었다면 동시에 다른 하드디스크에도 같은 데이터가 백업되기에 데이터 손실의 위험을 낮췄다. 연휴를 통해 가족, 친지와 함께 고화질 사진과 동영상 등을 촬영하였다면 RAID 1 모드를 통해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위치를 조정해 두 개의 하드디스크를 나눠서 사용해 각각 읽기와 쓰기가 가능한 RAID JBOD 모드나 두 개의 하드디스크를 한 개처럼 사용하는 RAID SPAN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맞춤 사용이 가능하다.

     

    ACASIS DT-S2 외장하드는 일체형으로 하드디스크 교체가 힘든 다른 외장하드와 달리 사용자가 쉽게 하드디스크 교체가 가능하다. 제품 패키지에 나사와 드라이버가 제공되기에 누구나 쉽게 하드디스크를 교체하기 쉽고 안 쓰는 2.5인치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이를 재활용해서 쓸 수 있다. 두 개의 하드디스크를 꽂을 수 있지만 하나만 연결해도 문제가 없으며 SSD 역시 지원해 하드디스크만 교체하면 계속해서 쓸 수 있는 경제성까지 돋보인다.

     

    디오테라 ACASIS DT-S2는 최대 4TB 용량의 제품부터 하드디스크 미포함 제품까지 다양한 선택사항을 제공해 사용자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블랙 색상에 단정한 디자인으로 비즈니스용 외장하드로도 잘 어울리는 외관까지 갖췄다. 특히 RAID 기능까지 품은 외장하드 제품이 현재 없는 만큼 저장장치를 필요로 하는 많은 이들에게 기대 이상의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00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