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독자기술로 무장! 에이수스, 스트릭스 지포스 GTX 960 출시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1-26 20:31:30

    에이수스(ASUS)는 1월 23일, 독자 기술들로 무장한 새로운 게이밍 그래픽카드인 에이수스 스트릭스 지포스(ASUS STRIX GeForce) GTX 960을 정식 출시했다. 최고의 냉각 효율을 자랑하는 다이렉트씨유(DirectCU) II와 저사양 게임을 즐길 때 완전한 무소음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제로데시벨(0유) 기술 등 독자적인 기술들로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STRIX GTX 960은 향상된 내구성과 냉각 성능을 보장하는 에이수스 고유의 슈퍼 얼로이 파워와 더 간편한 오버클러킹 및 온라인 스트리밍을 위해 제공되는 GPU 트윅(Tweak) 액스스플릿 게임캐스터(XSplit Gamecaster) 버전을 통해 뛰어난 성능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에이수스는 GTX 960을 설계하면서 새로운 기판 디자인인 ‘PCB 라우팅 디자인 최적화(PCB routing design optimization)’을 적용했다. 기존의 일반 기판을 활용하는 타 제품들에 비해 STRIX GTX 960은 PCB 기판의 전면 재 설계를 통해 파워 노이즈를 레퍼런스 제품 대비 30% 감소시키고 냉각팬의 수명을 늘렸으며, 오버클러킹 잠재력을 향상시키는 이점을 얻었다.


    이는 전원 레귤레이터를 기판 후면에 위치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부품 배치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열은 백플레이트와 백플레이트에 부착된 써멀 패드를 통해 보완했다. 전원 레귤레이터가 후면부에 위치함에도 기판 후면부의 온도는 타 제품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된다.


    탑재된 5단계 슈퍼 알로이 파워(Super Alloy Power) 디자인은 전압 변조의 여지를 넓혀 에너지 효율을 약 15%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6핀 파워 커넥터를 적용하여 깔끔하게 선 정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카드 부착 알림 LED가 적용되어 연결이 문제없이 됐는지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그래픽카드는 공장 오버클럭되어 기본(Default) 모드에서 1,291MHz의 작동속도를 보이며, GPU TWEAK를 통해 설정이 가능한 ‘OC 모드’에서는 클릭 한번으로 최대 1,317MHz로 부스트 클럭을 상승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STRIX GTX960은 어쌔신크리드 유니티와 배틀필드4에서 일반 제품 대비 12% 빠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며, 1,920 x 1,080의 풀HD 환경에서 3DMark11(Extreme)벤치마크를 진행할 경우 6.5%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DirectCU II 쿨링 기술은 기본 쿨러 대비 220% 향상된 열 제거 효율을 제공,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환경 속에서도 30% 더 시원하고 3배 더 조용한 게이밍 환경을 조성한다. STRIX 시리즈에 가장 먼저 적용된 바 있는 0db 기술은 STRIX GTX 960에도 적용되어 있다. GPU의 온도가 그리 높지 않은 가벼운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팬이 동작을 멈춰, 완전 무소음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다.


    쿨링 성능을 향상 시키고 안정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STRIX GTX960은 단단하고 안정적인 백 플레이트를 장착, 열의 빠른 배출을 돕고 그래픽 카드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한다.


    GPU TWEAK는 STRIX GTX 960에 포함되어 제공되는 에이수스의 자체 툴로써 사용자들이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GPU의 속도와 전압, 비디오 메모리 속도를 실시간 제어할 수 있고, 오버클러킹을 더욱 쉽고 자신감 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을 제공한다.


    패키지에 동봉되는 GPU TWEAK은 커스텀 버전의 ’XSplit Gamecaster’ 스트리밍 툴과 ’XSplit 프리미엄 라이센스 1년 무상 이용권’이 제공된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인터넷 접속 후 실시간으로 화면에 보여지는 영상을 녹화하거나 공유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 역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는 게임 플레이를 시청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시의 프레임 수, CPU 부하 상태, 온도와 같은 시스템 사양을 게임을 하는 도중에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설정을 변경한다거나 하는 등의 작업도 GPU TWEAK 버튼을 한번 클릭하는 정도로 쉽게 진행할 수 있다. XSplit 프리미엄 라이선스 1년 이용권은 3월 1일부터 무상으로 내려 받을 수 있고 에이수스 홈페이지(www.asus.com) 또는 별도 홈페이지(www.xsplit.com/asus)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기존 구매 고객 및 3월 1일 이후 신규로 구매한 유저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ASUS STRIX GeForce GTX 960 그래픽 카드는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픈 마켓에서 판매 중이다. ASUS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수입사인 에스티컴퓨터(stcom.co.kr)를 통해 판매되며,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에이수스 코리아 홈페이지(kr.asus.com) 또는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suskorea)으로 문의하면 된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92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