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e게임해보니]출시 앞둔 '엘로아', 게임 내 핵심 콘텐츠는?


  • 조상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1-19 17:15:25


    넷마블게임즈의 2015년 PC온라인 기대작 '엘로아'가 오는 1월 20일 공개서비스를 실시한다.


    MMORPG의 콘텐츠와 MORPG의 액션성이 더해져 여러 게임의 장르적 특징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 '엘로아'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며 출시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좀 더 강력해지고 다양해진 액션 MMORPG '엘로아'에서 공개서비스를 통해 등장할 신규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자.


    ■ 엘로아의 세계관


    세상의 방관자 에바의 결정으로 만들어진 에페이아와 안테라툼은 각기 다른 모습으로 발전했다. 안테라툼이 소멸될 위기에 처하자 그 곳에 있던 7개의 타이탄 중 이미르(타이탄)는 에페이아를 침공했고 봉인이 풀려 폭주한 타이탄으로 인해 빅홀이 생성됐다.


    빅홀은 에페이아에 지각 변동을 일으켜 크고 작은 다양한 변화를 초래했으며 에바의 결정을 빨아 들여 생명체의 존속을 위협했다.


    태초의 세상을 깨뜨린 최초의 타이탄인 이미르는 모든 세상을 파괴하고 어둠의 기운으로 지배하려 했지만 의문의 엘리트로드에 의해 저지당하게 된다. 하지만 그의 수하들은 뜻을 굽히지 않았다.


    오히려 이미르가 사라지자 자신이 세계를 차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더 날뛰기 시작했다. 결국 이미르와 수하들에 의해 자신의 땅과 가족들(종족들)을 잃은 아인, 리루, 카르투는 수하들에게 달아나던 중 루멘 골짜기에 다다르게 된다.


    골짜기에서 만난 리루, 카르투, 아인족은 서로가 마치 자신의 처지와 같다고 느끼고 그들은 그 곳에서 연합을 맺어 임시 보금자리(바라탄 요새)를 마련한다. 그들은 계속해서 힘을 기르고 대항하며 언젠가 엘리트로드가 다시 나타나 피 빛으로 변한 에페이아를 구원해 줄 것이라 믿고 있다.

     
    ■ 몰입도 있는 판타지 콘셉트


    '엘로아'는 각기 다른 캐릭터의 개성 넘치며 귀여운 캐주얼 느낌의 매력적인 판타지 콘셉트를 활용해 게임에 입장한 그 순간부터 육성의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또한 전투시 표현되는 이펙트로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가져다 주고, 5등신의 귀여운 캐릭터로 저연령층과 여성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


    기본적으로 '엘로아'의 세계에는 세로운 세상을 여는 자 '카루트', 빛의 요정 '리루', 선택을 받은 자 '아인' 3가지 종족이 존재한다.


    직업은 근접 전투에서 빠르고 강한 공격으로 적을 제압하는 혈기사, 마법주문으로 폭발적인 공격력을 뿜어내는 마도사, 원거리에서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는 궁투사, 아군의 전투력을 높이면서 강력한 주술을 구사하는 영매사로 나뉘며 직업마다 3가지 플레이 스타일이 별로도 존재한다.


    커스터마이징은 각 직업별 캐릭터성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간단하고 차별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이용자들은 큰 어려움 없이 캐릭터를 생성해 게임을 시작한다.


    ■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엘로아'


    '엘로아'는 쉽고 단순한 조작을 통한 시원한 전투 연출과 핵앤슬래시 액션감을 극대화 시켰다. 더불어 모든 전투과정에서의 타격감과 절도있는 액션, 여러 연출 요소들이 디테일하게 적용됐다. '엘로아'에서는 3종류로 태세를 변환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스킬 연계를 통해 리듬감 있는 전투가 가능하다.


    또한 10개 내외의 키만을 사용한 쉽고 직관적인 조작을 통해 쉴새 없이 쏟아지는 몬스터와 전투를 펼치며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여러 조합이 가능한 스킬 베리에이션 및 태세활용 사용해 몰이사냥을 맛볼 수 있다.


    '엘로아'에서는 F1, F2, F3키를 사용해 3가지의 다른 태세로 변화할 수 있다. 각 태세별로 무기와 스킬이 다르며, 역할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캐릭터의 태세 변환을 필요로 한다. 혈기사의 경우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수호태세, 쌍수를 사용하는 검투태세, 양손검을 사용하는 파괴태세가 있다.


    ■ '명예의 격전지' 등 '엘로아'만의 콘텐츠


    정통 MMORPG를 추구하는 '엘로아'는 아기자기한 비주얼과는 다르게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여러 콘텐츠를 담고 있다.


    PVP를 선호하는 유저들을 위한 모드(투기장, 전장, 결투)를 비롯해 다양한 콘셉트의 난이도별 던전과 레이드 등 PVE 콘텐츠가 존재한다. 이와 함께 세트 아이템과 강화, 제작 시스템 그리고 개성 강한 수백 종류의 펫들은 도전 욕구를 자극 시킨다.


    이번 공개서비스에서는 신규 전장 '명예의 격전지' '피의 격전지' 신규 맵, 신규 레이드 '약탈자의 소굴' '랭킹 정보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이며,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간의 원초적인 힘과 실력을 겨루며 한 순간의 긴장감도 놓을 수 없는 피의 격전지는 2:2/3:3/4:4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간단한 매칭 신청으로 누구나 쉽게 입장할 수 있다.



    피의 격전지는 3가지 종류의 맵을 랜덤으로 생성해 시작한다. 각 맵은 저마다 전략적인 특성과 오브젝트가 배치돼 이용자들의 전략적인 팀워크나 캐릭터 조합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기존의 AOS 방식을 그대로 구현한 명예의 격전지는 다수의 이용자가 진영을(12:12) 나눠 상대진영의 요새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명예의 격전지에서는 이용자들 스스로 루트를 선택해 적 팀의 요새로 공격할 수 있으며, 각 지역의 거점을 점령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다. 그리고 격전지 내 여러 오브젝트 및 중립 몬스터들을 공략하고 활용하면서 적의 최종 요새를 파괴하는 팀이 승리한다.


    ■ PVP의 승패에 따라 나눠지는 '랭킹 정보 시스템'

    '랭킹 정보 시스템'은 이용자가 '피의 격전지'와 '명예의 격전지'에서 플레이하고 얻은 모든 기록들을 체계화 해 이용자들에게 등급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랭킹은 1~10급, 1단~5단 등 15단계와 최상위 등급인 '달인' '투신등급'으로 나뉜다. 또한 각 등급 별 아이콘의 디자인을 차별화 해 구분하기 쉽도록 했다.
     
    ■ 공개 서비스에서 선보이는 신규 레이드 '약탈자의 소굴'


    '엘로아'에서는 수십 종류의 파티 던전 및 레이드 던전을 구현하고 있으며, 각각의 40레벨 던전은 일반 및 영웅 난이도 중 선택해 입장할 수 있다. 던전 내에서는 좀 더 강하고 다양한 패턴의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들을 상대하게 된다.
     

    지난 파이널테스트에서 선보였던 레이드 던전 '파멸의 전당'을 포함해 신규 레이드 던전 '약탈자의 소굴'이 공개서비스에 추가된다.


    '약탈자의 소굴'은 3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일반 난이도와 영웅 난이도를 선택해 입장할 수 있다. 이 던전은 미션을 완료하면서 버프효과를 받아야 하며 어그로 관리를 통해 보스를 공략해야 하는 등 전략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최종 보스인 '변절자 보리안'을 비롯해 새로운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새로운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탈 것부터 능력치 버프까지 가능! '펫 시스템'


    '엘로아'에서는 게임의 콘셉트에 맞게 귀엽고 개성 있는 수백 종류의 펫이 존재한다. 이용자는 펫 상점에서 펫을 부화할 수 있는 알을 구매하거나, 필드에서 드랍된 알을 획득한 후 부화과정을 거쳐 자신의 펫으로 소유할 수 있다.


    각각의 펫은 탈 것 기능, 아이템 루팅 기능, 능력치 버프 효과 등의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맞게 펫을 육성 및 합성 할 수 있다. 게임의 중반부 이상부터는 펫의 효과가 강력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 보다 쉽고 편하게... '아이템 도감 시스템'


    이용자들이 아이템의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아이템 도감 시스템을 구축했다.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아이템의 드랍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상위 캐릭터 '엘리트 로드'


    엘리트로드는 '엘로아'의 최강 캐릭터로 업적달성과 일정 수준의 명예포인트를 달성한 모든 이용자가 누릴 수 있는 콘텐츠다. 엘리트로드가 되면 외형 변신과 한층 강해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니크한 특수 호칭을 사용 가능하며 명예의 금고에서 일정량의 게임 머니를 제공 받는다.


    엘리트로드로 변신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투기장, 전장, 던전 등 여러 분야에서 명예포인트를 획득해 3만점을 달성해야 한다. 엘리트로드로 변신 후 스킬 사용 등 특정 행동을 하면 엘리트로드 게이지가 감소된다.


    엘리트로드 게이지가 0이 되면 엘리트로드가 해제되며, 이용자는 다시 엘리트로드가 되기 위한 명예포인트 3만점을 달성해야 한다.


    베타뉴스 조상현 (c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