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차세대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술 공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1-26 16:06:11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가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부품 박람회 ‘일렉트로니카 2014(electronica 2014)’를 통해 최적의 메디컬 및 휘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인 웰니스 플랫폼(Wellness Platform)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플랫폼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져 있어, 헬스케어 기술을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화함으로써 웨어러블 제품의 특성을 최적화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생산과정 중 부담될 수 있는 연구개발 비용을 줄여주고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는 웨어러블 기기의 편안함과 착용성, 성능을 개선해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 하고자 웨어러블 솔루션에 적합한 제품 개발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웰니스 플랫폼에 포함된 솔루션들은 전력과 배터리 관리, 디지털 프로세싱, 고밀도 집적 센서, 초 저전력 정보통신 등의 기술과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덕트 온 모듈 (Product on Module, 이하 PoM) 보드와 의료용 웰니스 센서를 장착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보드는 웰니스 플랫폼의 요소를 혼합해 개발되고 있다. 이 PoM 보드를 통해 암(ARM)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프로그램하고 내장된 아날로그 주변 환경을 재설정하며, 내장 보안 시스템을 운영, RF 링크 및 센서를 운전, 시스템 전력을 관리하는 등 다양한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수준 높은 턴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의 김현식 사장은 “웨어러블 기술은 의료와 건강 분야에 꾸준한 발전을 가져오고 있다. MAX32600 MCU는 크기, 무게, 성능, 필요 전력이 중시되는 배터리 기기들에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했다”며, “이 솔루션은 낮은 전력 소모율, 빠른 처리속도, 통합 보안 기능을  갖춰 사용자들이 고성능의 신뢰도 높은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68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