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액션 MORPG 소울 마스터, 하반기 온라인 시장의 다크호스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1-25 17:05:58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의 하반기 기대작 액션 MORPG '소울마스터'가 12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바일 게임시장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2015년 하반기 온라인 게임 '소울마스터'와 다음게임에서 서비스 예정인 '검은사막'이 주목 받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에서 내놓은 '소울마스터'는 이미 지난 10월 파이널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성공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주목 받고 있는 강남을 홍보모델로 발탁하며, 다양한 홍보 영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의 야심작, 소울 마스터를 미리 살펴 보기.
     
    소울마스터는 나이트, 베어캣, 프리스트 총 3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이를 소울 링크라 부른다.


    나이트는 동일 장르의 캐릭터의 특징과 비슷해 평균적인 능력치와 무난한 조작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초보자들이 즐기기에 좋다.
     

    특히, 한손검을 주력으로 사용하며 적을 띄워서 공격하기에 적합한 콤보 공격과 다양한 공격형 스킬이 특징이다.


    베어캣은 민첩함을 우선시 하는 캐릭터로 다른 게임에서는 본적이 없는 생소한 캐릭터이다. 은신과 트랩 등의 잠입, 기습형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양손의 크로(Claw)를 활용한 재빠른 콤보 공격과 광범위하게 적을 감싸 공격하는 중거리 콤보가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프리스트는 완드를 주무기로 마법계 캐릭터답게 범위형 공격 스킬 외에도 아군을 지원할 수 있는 힐링계와 버프계 마법스킬을 사용해, 법사와 힐러의 성향을 둘 다 갖추고 있는 멀티 플레이 캐릭터이다.


    쉽게 즐기는 대규모 전투 바로 ‘소울마스터’

    소울마스터는 자신의 캐릭터인 소울링커와 동료인 소울들을 컨트롤하며 대규모 전투를 펼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소울들은 소울 생성기를 통해 던전 보상이나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고, 소울에 따라 다양한 특성과 등급이 존재한다.
     

    또한, 강화와 진화가 가능하고 소울이 성장할수록 외형도 점점 변한다. 강력한 소울의 획득과 활용이 전투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방법이다.


    강력한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강력한 던전에 도전하라!

    기본적으로 소울 마스터는 던전을 통해 사냥이 가능하다. 각 마을에서 지도를 펼친뒤 던전 입구를 클릭하면 입장 가능한 던전 목록들이 나오고 일반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강력한 보상을 원한다면, 일반 던전의 어려움 난이도에서만 입장이 가능한 악마 던전에 도전할 수 있다.


    악마 포털은 축적한 악마 포인트에 따라 확률적으로 생성되고, 악마 포인트는 일반 던전(모든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하며, 악마 포털이 생성되기 전까지 누적된다.


    또 다른 던전의 형태인 랭킹 던전은 3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컨디션을 소모하지 않고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횟수가 제한적이다.


    해당 위치에 요일 마다 퀘스트를 주는 NPC가 있어서 퀘스트를 습득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다양한 전략이 필요한 요일던전도 소울마스터를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제공한다.


    익숙한 느낌에 대규모 전투를 더한 '소울마스터', 새로운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한 것처럼 보인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67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