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겨울 콘텐츠 공개한 FIFA 온라인 3, 세브첸코가 패스하고 펠레가 슛"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1-25 11:12:42

    넥슨의 인기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3'가 25일 서울 강남역 넥슨아레나에서 2014~15 겨울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생중계로 핵심 콘텐츠를 공개하고, 홈페이지에 유저 설문투표를 실시간 시행해 '월드 클래식 포함 혼합 베스트 100' 선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겨울시즌을 맞아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면, 'FIFA 온라인 3'의 장점인 새롭게 유럽 리그에 합류한 로스터와 순위경기, 클럽 하우스, 서바이벌 모드, 월드 레전드 선수 추가 등 유저 편의성을 위한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FIFA 온라인 3'는 2012년 12월 첫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국 국가대표 레전드, 2002년 월드컵 대표 선수 등 다양한 선수들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이정헌 사업본부장은 "2년 동안 진행한 업데이트 중 가장 완벽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FIFA 온라인 3'는 월드 클래스를 비롯해 다양한 시스템 개편으로 유저 여러분께 더욱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진화의 끝은 어디인가요?, 핵심 콘텐츠는 이것
     

    PvP 콘텐츠 순위경기는 승강제가 도입된다. 등급배치전 5경기에 따라 자신의 클래스(전설, 월드클래스, 프로패셔널, 세미프로 ,아마추어)가 정해진다. 이후 등급별로 승급전과 강등전이 진행된다.


    실감 나는 구단주 운영을 위한 클럽 시스템도 대폭 개편했다. 자신의 클럽 경기장 주변 내 건물이 제공된다. 내부협력, 활동점수, 클럽 기부, 용병 이적시장, 스태프 숙소, 개인 클리닉, 은행, 용병 훈련소, 개인 훈련소 등 좀 더 세밀하게 업데이트된다. 


    보상 아이템을 강화한 서바이벌 모드도 개편되며, 마지막으로 레전드 선수를 추가한다.


    월드 레전드 선수는 파비오 칸나바로, 파벨 네드베드, 페트릭 비에이라, 프랑크 데 부어, 펠레, 판 데 사르, 데니스 베르캄프, 안드리 세브첸코, 파울로 말디니, 로타어 마테우스, 게리 네빌까지 11명의 월드 클래식 선수를 공개했다.


    전 세계 축구 역사에 전설로 새겨진 11명의 월드 레전드 선수는 최고의 경기 능력치 옵션으로 유저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FIFA 온라인 3'의 꽃, e스포츠 리그 일정 공개

    역동적이고 힘이 넘치는 'e스포츠 리그 챔피언십 2015'의 향후 일정도 공개했다.


    PC방 챔피언십, 순위 경기 기준으로 챔피언십 챌린지, 탑 12의 챔피언십 챌린지는 총 3번의 오프라인 대회를 승강제로 진행한다.


    'e스포테인먼트'를 표방하는 챔피언십의 대표 선수들은 파격적인 지원을 보장한다. 매월 연습 지원금 지급, 개인 장비 와 유니폼 제공, 선수 소양교육, 국가대표 선발 자격 기획 제공, 게임 아이템 및 캐시를 지원한다. 


    성장형 스쿼드는 각 라운드별 특정 EP를 지급하고, 선수들이 직접 스쿼드를 세팅할 수 있다.


    '챔피언십 TOP 12'는 12월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2월까지 리그가 진행한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674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