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삼성전자, 450개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의 시간 마련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1-20 15:31:15

    삼성전자는 수원 성균관대학교 대강당에서 1, 2차 협력사와 소통을 통해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강화하고자 '상생협력 소통의 장'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상생협력 소통의 장은 삼성전자의 상생협력 정책과 협력사 지원 제도를 공유하고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추구하는 소통 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열리고 있다.

     
    삼성전자 1차 협력사 350개사, 2차 협력사 100개사 등 총 450개 협력사 대표와 최병석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부사장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일본의 엔저와 미국의 양적 완화 종료 등 어려운 경영 여건에 대비하기 위해 '2015년 환율과 경제전망'에 대해서 공유하고 '미래 경쟁력 확보와 이노베이션 주도를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과 성과 연계 방법'에 대한 주제 중심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와 1차 협력사 뿐만 아니라 1차협력사와 2차 협력사 간에도 상호 자정 체계를 구축, 운영하는 등 준법 경영 실천 당부와 함께 1차 협력사에게 2·3차 협력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 활동에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강조했다.

     
    또한, 사외 전문가를 초빙하여 사물 인터넷 시대 도래에 따른 미래 준비 등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최병석 부사장은 "불확실한 경영 환경을 극복하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위해서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노베이션 주도자로서 변화를 가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삼성은 스타트업을 적극 육성하고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는 '2014 C-Lab(크리에이티브 랩) 벤처창업 공모전'을 소개하며 협력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했다.

     
    사업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삼성은 최종 선발되는 팀에게 사업화까지 팀 당 최대 5억 원을 지원하고 전문가 1:1 멘토링, 미국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삼성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전 지원은 11월 10일부터 12월 1일까지 '2014 C-Lab 벤처창업 공모전'홈페이지(http://c-lab.dgccei.kr/)를 통해 가능하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65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