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넥슨, 지스타2014에서 온라인 게임 총 출동! 볼거리 풍성


  • 조상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1-18 23:46:40

    넥슨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4'에서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게임 9종을 공개, 풍성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관람객 몰이에 나선다.


    출품 작품은 '메이플스토리2' '서든어택2' 같은 정통 후속작을 비롯해 자체 개발작과 지난 14일 최초 공개된 '트리 오브 세이비어', 일본 애니메이션 원작을 바탕으로 한 '공각기동대 온라인' 등 총 9종으로 구성돼 앞으로 넥슨의 온라인 게임 청사진을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넥슨은 360도 영상관을 구현한 '미디어 갤러리', 개발자 발표와 관람객 이벤트 중심의 오픈형 무대 '슈퍼스테이지' 등 미디어 아트 중심의 부스 디자인으로 발걸음을 사로 잡을 계획이다.


    지스타2014에서 선보이는 넥슨의 온라인 게임은 어떤 것으로 구성됐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 메이플스토리2 (MapleStory2)


    쿼터뷰 방식의 풀 3D MMORPG 장르인 '메이플스토리2'는 블록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세계를 바탕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전투 액션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유저들은 정육면체 형태의 블록으로 이뤄진 세계에서 점프를 하거나 사다리를 타거나 벽을 기어 오를 수 있으며, 평지, 산, 바다, 계곡, 동굴 등 블록으로 이뤄진 세계를 탐험하게 된다.


    나만의 의상이나 집을 만들 수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원작 '메이플스토리' 이전 시대(프리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여러 직업과 몬스터, 개성 넘치는 아이템은 물론 '메이플스토리'를 즐긴 유저라면 반가워할 만한 지역과 스토리가 다수 등장한다.


    ■ 서든어택2 (Sudden Attack 2)


    '서든어택2'는 FPS게임 명가 넥슨지티에서 개발 중인 신작으로, 106주 연속 PC방 사용량 순위 1위,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수 26만 7천 명 등 수 많은 기록을 세운 FPS 게임 '서든어택'의 후속작이다.


    언리얼엔진3로 구현된 고품질의 그래픽에 한층 향상된 타격감을 더해 더욱 강렬한 전투의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서든어택'을 독보적인 온라인 FPS 게임으로 자리매김시킨 넥슨지티만의 깊은 노하우와 진보된 기술력이 결합된 독창적인 콘텐츠가 기존 FPS 게임에서 만나볼 수 없던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 공각기동대 온라인 (Ghost in the Shell Online)


    '공각기동대 온라인'은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 S.A.C'를 원작으로 한 차세대 온라인 FPS 게임으로, 원작에서 등장하는 '공안9과'의 주인공이 되는 환상적인 경험과 함께 차별화된 근 미래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다.


    FPS 게임의 기본 게임성에 공각기동대만의 '전뇌 네트워크'라는 소재를 더해 전장 정보와 동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전략 플레이를 펼칠 수 있으며, 고유한 능력을 갖춘 다양한 사이보그 캐릭터들의 '의체 개조'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공각기동대에서 빠질 수 없는 인공지능 다각전차 타치코마와의 협력 전투는 기존 온라인 FPS 게임에서 할 수 없었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도록 디자인됐다.


    ■ 페리아 연대기 (Peria Chronicles)


    '페리아 연대기'는 한 편의 셀 애니메이션 같은 정감 있는 그래픽과 극한의 자유도를 자랑하는 MMORPG이다.


    꿈과 현실이 뒤섞인 세계, '페리아'에서 플레이어는 아이템, 건물뿐만 아니라 환경과 법률, 미니 게임 등 상상하는 모든 것을 원하는 형태로 창조하고, 변형시킬 수 있다.


    또한, 이를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능력을 지닌 생명체 '키라나'를 활용한 고도의 전략과 화려한 액션이 가미된 전투 시스템은 페리아 연대기만의 자랑이다.


    ■ 클로저스 (Closers)


    '클로저스'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한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게임으로, 유저가 이능력자가 돼 외계에서 차원문을 통해 지구로 넘어오는 몬스터인 '차원종'을 퇴치하는 것이 게임의 주된 목표이다.


    특히 횡스크롤 액션이 가진 직관적인 조작법과 클로저스만의 스타일리시한 연출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강남역' '구로역' 등 서울의 실제 랜드마크를 게임 배경으로 만날 수 있으며, 익숙한 배경 속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다양한 스킬들을 통해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액션의 즐거움을 전한다.


    ■ 아르피엘 (Arpiel)


    '아르피엘'은 엔진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쿼터뷰 방식의 학원RPG이다. 유저는 수신학원 '아르피엘'의 학생이 돼 마법의 거울이 깨지며 산산조각 난 세상을 복구해야 한다.


    모든 캐릭터는 동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각각의 캐릭터는 모티브가 된 동물의 고유한 힘을 이끌어내는 '수인화' 시스템과 스킬 편집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스킬 덱을 제작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모험을 통해 얻은 재료들로 직접 요리를 만들고 친구들과 이를 나누거나 옷을 디자인하는 등 커뮤니티 활동도 가능하다.


    ■ 아이마 (AIMA)


    '아이마'는 액션 게임 명가 KOG에서 개발 중인 신작 키보드액션 MMORPG로, '엘소드' '그랜드체이스' 등 히트 액션 게임을 개발해온 KOG만의 노하우를 MMORPG라는 장르에 접목시킨 게임이다.


    MMORPG의 방대한 콘텐츠를 키보드 조작 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 중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전직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전직 시스템 '가디언'을 비롯한 여러 콘텐츠를 통해 화려한 액션과 경쾌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 트리 오브 세이비어 (TREE OF SAVIOR)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IMC게임즈의 김학규 사단이 개발 중인 자유도 높은 정통 MMORPG로, 식물로 뒤덮인 세계에서 사라진 여신들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렸다.


    특히, 캐릭터 클래스는 80여 종이 존재하며, 각각의 개성 넘치는 외형을 지녔다. 플레이어는 전직, 스탯, 특성 등을 통해서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성장시켜나갈 수 있다.


    회화적 감성을 담은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보는 이를 신비한 모험의 세계로 안내할 것이며, 방대한 분량의 콘텐츠가 지속적인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협력과 경쟁이 공존하는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오픈 월드 클래식 MMORPG의 참된 재미를 다시 한번 경험해볼 수 있다.


    ■ 하이퍼유니버스 (HYPER UNIVERSE)


    씨웨이브소프트의 개발작 하이퍼유니버스는 종말 직전의 우주를 구원할 최후의 희망이자 선택 받은 소수의 능력자, 하이퍼들의 활극을 그린 온라인 게임이다.


    이들의 주무대이자, 게임의 배경인 하이퍼유니버스는 현존하는 모든 우주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초자연적인 허브(Hub)로, 이곳에서 펼쳐지는 개성만점 하이퍼들의 시공(時空)을 초월한 전투는 경험하는 이로 하여금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조상현 (c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64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