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그리(GREE), KDDI와 사업제휴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0-21 18:26:43

    그리 주식회사(GREE, 대표 다나카 요시카즈, 이하 그리)는 KDDI 주식회사(대표 다나카 타카시, 이하 KDDI)와 au스마트패스 및 Google Play, App Store 등 일본 국내 앱마켓에 게임을 제공하기 위한 스마트폰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사업제휴에 합의하였다고 21일 밝혔다.
     
     
    일본의 모바일 소셜게임 기업 그리와 일본 3대 통신사 KDDI는 일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을 지원하여 일본 국내 스마트폰 이용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우수한 게임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첫 번째로는 올겨울 주식회사 Trifort (대표 오마타 야스아키/오오타케 신타로)가 개발한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본 사업제휴에 있어서 그리는 지금까지 축적해 온 노하우와 해외 게임개발사와의 풍부한 네트워크을 활용하여 일본시장 진출에 따른 마케팅과 프로모션, 컨설팅, 로컬라이징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일본 국내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컨설팅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그리와 KDDI는 양사가 가진 게임과 스마트폰 사업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시장의 확대에 공헌함과 동시에, 보다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DDI가 운영하는 au스마트패스는 현재 1,00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사용하고 있으며,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개발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금일 이후로 au스마트패스 내에 설치되어있는 게임포털 au게임에 있어서의 마케팅 지원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는 현재 일본과 북미, 한국 등 글로벌 스튜디오에서 게임 개발에 몰두하고 있으며, 일본과 북미 등의 Google Play, App Store에서 상위 랭킹의 타이틀을 다수 배출한 성과를 이뤘다.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그리는 성장잠재력을 가진 게임사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스마트폰 게임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선도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504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