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 5.1 버전 출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9-24 01:11:35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는 23일 CEO 알렉스 왕이 방한한 가운데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NAS 운영체제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이하 DSM) 5.1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시놀로지 CEO 알렉스 왕


    시놀로지가 발표한 DSM 5.1 버전은 이전 버전에 비해 큰 폭의 개선이 이루어졌다. 미디어 콘텐츠의 공유 기능이 더욱 간편해 졌고, 동영상 스트리밍 기능도 대폭 개선되었다. 또한 다양한 보안 기술을 적용시킨 DSM 5.1 버전은 폐쇄형 클라우드로써 단순한 데이터의 저장을 넘어서 데이터의 안전한 공유를 더욱 촉진시키는 한편, 최근 데이터 보안에 대한 사용자의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놀로지 최고경영자(CEO)인 알렉스 왕(Alex Wang)은 "클라우드 기술이 활성화되고, 모바일 기기의 인기가 확산되면서 사용자들도 다양한 기기를 통해 데이터에 접근하고 이를 하나의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DSM 5.1 및 신규 모델 발표는 이와 같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시놀로지의 노력의 일환으로, 사용자들이 다양한 기기를 넘나들며 데이터에 접근하고, 경계 없이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며, 더욱 안전한 폐쇄형 클라우드를 직접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사진] 시놀로지 DSM 5.1 비디오 스테이션 라이브러리


    새로운 DSM 5.1 버전은 아래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한다.



    간편해진 공유 기능과 개선된 UI


    DSM 5.1은 새롭게 향상된 공유 기능을 통해 NAS 내에 저장돼 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파일 및 노트의 간편한 공유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간편하게 링크를 생성할 수가 있어 계정 생성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링크를 이용해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며 링크에 암호를 적용함으로써 파일의 안전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



     
    비디오 스테이션(Video Station)의 검색 기능은 보다 다양한 검색 기준을 적용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원하는 동영상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오디오 스테이션 (Audio Station)은 사용자의 평가 결과에 따라 스마트 플레이리스트로 음악 파일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평가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포토 스테이션 (Photo Station)은 뛰어난 슬라이드 쇼 기능에 새로운 타임 라인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화면 크기에 적합한 화질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생산성 향상 기술 - 노트 스테이션과 DS 노트


    DSM 5.1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노트 스테이션 (Note Station)과 DS 노트 기능은 사용자가 주머니 속에 넣어 다닐 수 있는 수첩처럼 사용자가 자신의 생각을 풍부한 에디터 기능을 사용해 자유롭게, 세심하게 기록해 정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버전 관리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과거에 작성한 버전의 노트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도 노트에 첨부돼 있는 파일의 내용을 바로 열어 볼 수 있다.
     

    노트 스테이션이 추가되어 더욱 활용도가 높아졌다


    새로운 보안 기술의 적용


    DSM 5.1에서는 시큐리티 어드바이저 (Security Advisor)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기능은 시스템의 설정을 분석해 자동으로 알려진 위협을 제거하거나, 사용자에게 잠재적인 취약점의 존재 여부를 보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새롭게 추가된 앱 아머 (AppArmor)는 한층 엄격한 승인 규칙을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해 각 애플리케이션 별로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 자원을 제한할 수 있다. 패키지 센터 (Package Center)에서는 신용도 (Trust level)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의사와 관련 없이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권한 기능도 강화해 사용자들로 하여금 사용자 그룹이나 IP 주소를 기준으로 누가 어떠한 패키지 또는 서비스에 접근하는 지를 세세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시놀로지는 DSM 5.1의 발표와 더불어 DS115j 및 DS415+ 모델을 함께 발표했으며 새로운 각 두 모델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포함한다.


    DS115j


    DS115j는 에너지 소비 전력과 소음 수준을 최소화한 1베이의 소형 NAS 서버로 윈도우 환경에서 이전 제품보다 28%가 빨라진 초당 103MB의 읽기 속도를 제공하며 내장된 부동 소수점 유닛(Floating Point Unit)은 전반적인 메인 CPU의 기능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썸네일 이미지 생성시 보다 빠른 속도를 지원, 최적의 멀티미디어 경험을 보장한다.
     
    이 외에도 DS115j는 시놀로지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을 통해 완전한 기능을 갖춘 네트워크 동영상 리코더로도 손색이 없다. DS115j는 무료 IP 카메라 라이선스 2개를 제공하고 5개의 카메라까지 지원함으로써 가정 및 SOHO의 이상적인 감시 솔루션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DS115j는 시놀로지 제품군 내에서도 AED 400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보유해 진정 모든 사용자가 향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현했다.


    DS415+


    DS415+는 인텔 아톰 2.4Hz 쿼드 코어 CPU 및 2GB 램을 내장하고 있으며 새로이 업그레이드된 DSM 5.1 운영 체제와 함께 최상의 시스템 통합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DS415+는 상위 고급형 NAS 서버조차 능가하는 데이터 처리 용량을 지니고 있으며 링크 어그리게이션(Link Aggregation) 기능 지원으로 RAID 5 기준 읽기 235MB/s, 쓰기 233MB/s의 월등한 속도를 구현한다. DS415+은 높은 신뢰성과 가상화 지원, 그리고 풍부한 기능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이 어우러진 종합적인 패키지 구성으로 중소기업이 보다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기업용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DSM 5.1은 9월 중순부터 베타 테스트를 개시한다. DS115j는 이미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DS415+의 경우 9월 하순부터 전 세계 시장에 판매된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391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