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엔비디아, 맥스웰 기반 고성능 GPU ‘지포스 GTX 980·970’ 발표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9-19 18:41:00

     

    엔비디아(www.nvidia.com, CEO 젠슨 황)가 맥스웰(Maxwell) 아키텍처 기반의 고성능 그래픽 프로세서(GPU)인 지포스(GeForce) GTX 980 및 970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장 진화한 GPU인 GeForce GTX 980 및 970은 뛰어난 성능, 그래픽 효과, 이전 세대에 비해 두 배 높아진 에너지 효율을 갖췄다.


    맥스웰은 엔비디아의 열 번째 세대 GPU 아키텍처로 기존 케플러 아키텍처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맥스웰 기반의 GPU는 차세대 게이밍 엔진으로써 비주얼 컴퓨팅에서 가장 복잡한 작업 중 하나인 빛의 효과 표현을 비롯, 그래픽 난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주목하고 있다.


    지포스 GTX 980와 970은 새로운 3D 화소 전역 조명(Voxel Global Illumination - VXGI) 기술로 실시간 동적 전역 조명(dynamic global illumination)을 구현할 수 있는 최초의 게이밍 GPU다. 새로운 기술은 빛이 게임 환경에 사실적으로 반응하게 하고, 사실감을 부여해주는 효과가 있어 게임  몰입도를 끌어 올리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 다중-프레임 샘플링 안티앨리어싱(multi-frame sampled anti-aliasing - MFAA), 동적 초고해상도(dynamic super resolution - DSR), 오큘러스 리프트 같은 HMD 장치에 대응하는 가상 출력 기술, VR Direct 등을 지원한다.


    에너지 효율을 최대화한 디자인이나 성능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 역시 맥스웰 기반의 GTX 980 및 970 GPU에서 경험할 수 있다. 동급 GPU보다 더 낮은 전력, 더 높은 작동속도로 높은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엔비디아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젠슨 황((Jen Hsun Huang)은 “맥스웰은 게이머들로부터 영감 받고 3D 그래픽 분야의 최고의 인재들에 의해 개발되어 수년간의 제작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이 GPU의 뛰어난 성능, 효율성 및 기술들은 개발자들이 보다 수준 높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생생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37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