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의 iOS8 업데이트 시작... 아이폰4S부터 가능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9-18 15:21:15

     

    ▲ 사진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애플은 2014년 9월 18일(한국시간)부터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운영체제 iOS의 버전인 iOS8의 정식버전을 배포했다. 업데이트 형식으로 배포되는 이 운영체제는 상당히 많은 변화와 향상된 기능을 가지고 있어 2008년 7월 앱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이다.

    iOS8에는 새로운 메시지 기능과 사진 관련 기능, 퀵타입 키보드 자동입력 기능, 가족 공유 등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다.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에도 많은 개선이 이뤄졌다, 활동량 추적과 심박동 모니터 등 피트니스 데이터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건강 앱, 어디서든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저장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온 오프라인과 클라우드까지 포함하는 통합 검색창 등도 돋보인다.

    독특한 기능으로는 자동차와 연결해 운전 중에 아이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이 iOS 8부터 추가되었다.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 정보를 암호화해서 저장한 상태로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 기능도 생겼다.

    재미있는 기능으로 iOS8과 OS X 요세미티의 연속성 기능이 있다. 아이폰에서만 표시되던 SMS 및 MMS 문자 메시지를 모든 애플 기기 메시지 앱에 표시하는 기능이다. 아이폰 사용자는 맥에서 직접 SMS나 MMS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맥을 스피커폰처럼 사용하면서 아이폰으로 온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앱스토어에도 상당한 변화가 보였다. 가족은 최대 6명까지 아이디를 따로 만들어서 책, 음악, 영화, 앱을 공유해서 볼 수 있는 패밀리 셰어링 기능이 생겼다. 미성년자 보호기능으로 자녀가 콘텐츠를 구입하려 할 때 부모의 단말기에 이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알림 메시지가 뜨는 기능도 있다.

    iOS8은 기존 제품에는 아이폰4S, 5, 5C, 5S 기기와 아이패드 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다. 다만 2011년 나온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에는 iOS 8을 설치하면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저장장치에 여유공간이 확보되어야 한다. 다운로드 파일의 크기를 볼 때 안정적인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여유 공간 1.5 기가바이트(GB)정도가 필수적이다. 상세한 내용은 애플의 iOS 8 소개 페이지(www.apple.com/ios/)에서 참고하면 된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368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