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제이씨현, 카베리 APU를 완벽 지원하는 GA-F2A58M-DS2 출시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8-19 13:51:32

     

     

     

    기가바이트 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에서 AMD의 최신 A58 칩셋과 FM2+ 소켓을 탑재하여 카베리 APU를 지원해, 기존의 FM2 소켓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AMD의 다양한 신기술인 HSA, HuMa, 멘틀을 활용할 수 있는 기가바이트 GA-F2A58M-DS2 메인보드를 정식 출시 한다.

    새롭게 출시한 GA-F2A58M-DS2 메인보드는 AMD의 최신 A58 칩셋과 FM2+ 소켓을 탑재하여 고성능 APU인 카베리를 비롯해 리치랜드, 트리니티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특히 FM2+ 전용으로 출시한 AMD의 카베리 APU와 시스템 구축을 할 경우 기존 FM2 소켓 방식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AMD의 신기술을 모두 활용 할 수 있다. CPU와 GPU의 벽을 허물어 연산처리를 동시에 진행하는 HSA와 병목현상을 제어하고 완벽한 메모리 공유가 가능한 hUMA 기술, 종전의 GPU와는 수준이 다른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나타내는 GCN과 다이렉트X를 거치지 않고 직접 통제가 가능한 맨틀 API 기능 등이 있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 다양한 퍼포먼스 조합이 가능한 듀얼 그래픽스를 지원 간단하게 퍼포먼스 업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듀얼 그래픽스는 외장 그래픽카드와 구성 시 단일 그래픽 보다 기존대비 최대 95% 뛰어넘는 성능 향상이 있다.

    특히 DirectX 11.2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현존 최고의 내장 그래픽인 R7 시리즈를 탑재하여 더욱 퍼포먼스 있는 3D 환경 구현이 가능하. 고해상도 듀얼-링크 DVI-D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여 일반 Full HD 1080P 해상도 보다 높은 최대 2560X1600 해상도까지 출력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 GA-F2A58M-DS2 메인보드는 파워유저를 위한 시스템 튜닝 최적화된 듀얼 UEFI BIOS를 채용했다. M.I.T 튜닝 등 세밀한 바이오스 셋팅으로 오버클럭은 물론 세밀한 설정을 통한 시스템 튜닝도 가능하다.

    아울러 기가바이트 3X USB 파워부스트 On/Off Quick Charge 모드를 지원하여 iPhone, iPad 및 기타 최신 모바일 기기 등 기존 대비 약 40%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이로인해 USB 연결 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Lower RDS(on) 모스펫 디자인을 채용함으로써 전원부 주변의 전체적인 온도를 크게 감소 시켰으며, 100% Durable 솔리드 캐패시터를 탑재하여 내구성 발열 해소 등 내구성 안정성을 등급을 크게 높혔다.고유 기술인 듀얼-BIOS 하드웨어 프로텍션을 탑재하여 싱글 BIOS 대비해 BIOS로 인한 문제를 최소 50%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GA-F2A58M-DS2 메인보드는 AMD의 최신 A58 칩셋과 FM2+ 소켓을 탑재하여 최신 APU인 카베리를 비롯한 리치랜드, 트리니티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기존 FM2 소켓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AMD 신기술인 HSA, HUMA, 멘틀 등 APU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누릴 수 있는 기가바이트 GA-F2A58M-DS2 메인보드는 5만원 후반 대(Open Price)에 출시된다. AMD의 최신 APU인 카베리의 성능을 완벽하게 사용하길 원하는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235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