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SGA, 하이브리드 자료저장방지솔루션 DA-Loc 2.0 출시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7-31 12:01:06

     


    SGA가 39개 중앙 행정기관에 설치한 인터넷PC 자료저장방지 솔루션의 새로운 버전인 DA-Loc 2.0(다락2.0)을 출시했다.

    DA-Loc 2.0(다락2.0)의 출시로 기존 DA-Loc(다락)의 PC 자동 초기화 기능과 함께 화이트리스트 검사를 통한 보안까지 가능하게 됐다. 따라서 사용자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정보 유출 사고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다. SGA는 이 서비스를 모든 공공기관에 적용할 예정이다.
     
    기존 DA-Loc(다락)은 인터넷 전용PC를 재부팅시마다 사용하기 이전의 환경으로 복구해 데이터의 저장을 방지했다. DA-Loc 2.0(다락2.0)은 완벽한 무결성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기능에 서버보안 기술을 적용해 보안을 더욱 강화시킨 하이브리드 방식 솔루션이다.

    해커들의 이용수단이던 MBR(Master boot record : PC 부팅 시 필요한 정보의 저장 장소)을 서버보안 기술을 적용해 원천적으로 보호한다. 관리자에게 파일접근방식의 설정 및 통제 기능을 제공해 모든 데이터의 접근을 통제할 수 있어 사용자에 의한 데이터 유출까지 차단 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대의 PC의 보안 설정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업무용모드와 인터넷전용모드로 전환사용이 가능해져 망분리와 비슷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업무용모드에서는 인터넷을 차단하고 특정 저장 공간(보안USB)에만 저장권한을 부여한다. 데이터 저장을 통한 2차 정보유출사고의 피해를 완벽히 차단 할 수 있다. 인터넷전용모드에서는 모든 접근 권한을 통제함으로써 완벽한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PC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편리성 또한 높일 수 있게 됐다.
     
    SGA는 국가 망분리 사업에서 자료저장방지솔루션을 최초로 도입해 지난 4월 39개 중앙 행정기관의 인터넷PC 자료저장방지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한 바 있다. 이번 DA-Loc 2.0(다락2.0)의 출시로 망분리가 본격화되고 있는 금융권 및 망분리가 필요한 공공기관,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사업기회를 확대시키고 이를 매출로 연결시킨다는 계획이다.
     
    SGA ESS사업부문 이종철 이사는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같이 중요한 정보를 다루는 기관들의 업무용PC들에 많은 보안 솔루션이 설치돼 있으나, 아직도 대부분의 보안 사고는 사용자PC를 통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보다 강력한 PC보안을 통해 중요문서와 자료를 저장하는 시점부터 데이터 저장에 의해 유출되는 2차 보안 사고까지 대처할 수 있는 DA-Loc 2.0(다락2.0)출시를 통해 다양한 매출처를 확보해 시장 선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139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