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니콘, D810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생생한 숲 재현해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7-30 18:49:16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야마다 코이치로, www.nikon-image.co.kr)는 자사의 35mm 필름규격 이미지센서 포맷(FX 포맷) 기반의 초고화질 DSLR 카메라 D810의 마이크로 사이트 ‘D810 야쿠시마의 숲으로’를 오픈 했다.

    야쿠시마는 일본 최초의 유네스코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숲으로,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원령공주(모노노케히메)’의 배경지로도 잘 알려진 곳. 마이크로 사이트(d810panorama.nikon-image.co.kr/index.htm)는 D810과 니코르(NIKKOR) 렌즈로 촬영한 야쿠시마의 대자연을 360도 파노라마 화상을 통해 제공, 카메라 특유의 뛰어난 해상력과 선명한 묘사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360도 파노라마 화상에는 야쿠시마 풍경을 상하, 좌우 전 방향에서 촬영하고, 각 이미지를 한 장으로 연결하는 화상 합성 기술 ‘기가파노워크’를 적용했다. 이에 사이트 방문자들은 자유롭게 파노라마 화상에서 확대, 축소, 이동 하며 마치 숲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D810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야쿠시마 곳곳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D810은 전작인 D800과 D800E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제품으로 유효 화소수 3,635만, 광학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한 니콘 FX 포맷 CMOS 센서를 탑재해 높은 선명도와 뛰어난 화질을 갖췄다.

    화상 처리 엔진 엑스피드(EXPEED)4 탑재로 ISO 64부터 ISO 1만 2,800까지의 상용 감도를 지원하고, 그룹 영역 AF 적용 및 풀HD 해상도에 초당 60프레임 촬영 등 최고급 성능을 갖췄다. 이미 지난 7월 17일에 정식 발매해 카메라 유저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김동국 마케팅팀 팀장은 “오픈한 마이크로 사이트는 대자연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D810으로 실감나게 표현함으로써 제품이 지닌 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일반 사진뿐만 아니라 파노라마 화상을 통한 신비로운 체험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13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