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ARM 컴파일러6 출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4-15 09:30:06

     ARM은 ARM 아키텍처를 위한 레퍼런스 코드 생성 툴체인인 ARM 컴파일러(compiler) 6을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ARM 컴파일러 6는 Clang과 LLVM 오픈소스 컴파일러 프레임워크를 적용했다.
     
    Clang과 LLVM의 유연하고 현대적인 구조는 ARM 코드 생성 툴의 굳건한 토대를 제공한다. Clang은 코드 분석 및 생성기와 같은 툴을 위한 명확하게 정의된 인터페이스를 갖춘 모듈형 아키텍처 기반의 C/C++ 컴파일러 프론트엔드(front end)이다. 또한 더 높은 퀄리티 코드와 개발 주기 단축을 가능하게 하는 향상된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LLVM은 확장형 컴파일러 프레임워크로 링크타임(link-time) 코드 생성 및 JIT 컴파일(just-in-time compilation) 등 고차원적 코드 생성 기술에 적합하다. 또한, LLVM의 모듈화 된 프레임워크는 새로운 최적화 조건 개발 및 테스트를 용이하게 해, 향상된 성능의 코드와 전력 소비 감소를 이끌 것이다.
     
    홉슨 불먼(Hobson Bullman) ARM 개발 솔루션 부문 총괄 매니저는 “ARM은 이클립스(Eclipse), GNU, Clang, LLVM 과 같은 오픈 소스 기술의 개발과 도입에 많은 투자를 해오고 있다”며 “ARM 컴파일러 6은 이러한 투자를 통해 ARM의 고객사들이 가장 원하는 오픈 소스 개발의 속도와 상용 제품이 갖춘 안정성 및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고 밝혔다.
     
    트래비스 라니에(Travis Lanier) 퀄컴(Qualcomm Technologies) 제품 관리 디렉터는 “Clang과 LLVM은 고용량 모바일 플랫폼에 필수적인 기술이 되었다”며, “퀄컴은 모바일 생태계 전체의 이익을 위해 Clang과 LLVM 기술을 향상하려는 ARM의 노력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관련 분야에서 ARM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ARM은 ARM 아키텍처를 위한 LLVM 기술 향상을 선도하며 아키텍처 지원, 인프라스트럭처 테스트 및 오픈 소스 성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ARM 컴파일러 6는 ARM 개발자들에게 LLVM 기술을 전문적인 개발 툴로서 제공하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추가 혜택을 포함한다.
     
    ·          강력한 통합성: ARM 컴파일러 6는 컴파일러, 링커(linker), 어셈블러(assembler) 및 라이브러리로 구성된 코드 생성 툴체인이다. ARM DS-5(Development Studio 5)로 통합되어 완전한 C/C++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          ARM 최적화: 고도로 최적화된 라이브러리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상의 성능과 코드 사이즈를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성능을 최대화하고 비용을 절감한다.

    ·          전문적 지원 및 유지: ARM 컴파일러 6와 DS-5는 전세계의 ARM 기술 전문가들에 의해 적극적으로 지원 및 검증을 보장 받으며 문서화되고 유지된다. 그리고 이를 통해 빠른 문제 해결과 보다 신속한 시장 진입을 보장한다.

    ·          상업적인 라이선스: ARM 컴파일러 6는 GPL(General Public License)로부터 독립적이며 상업적 용도로 허가되어 사용자들에게 2차 저작물 소유 면에서 유연성을 제공한다.

     
    ARM 컴파일러 6는 ARM Cortex-A50 프로세서 시리즈를 지원, DS-5 Development Studio Ultimate Edition 의 일부로서 사용 가능하며 2014년 4월 중 출시 예정이다. DS-5 Ultimate Edition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http://ds.arm.com/ds-5-ultimate-edi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934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