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아마존은 왜 파이어 TV를 만들었나


  • 김록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4-03 15:11:38

    세계 최대 인터넷 쇼핑몰 업체인 아마존이 99달러짜리 파이어 TV(셋톱박스) 정식 판매를 시작 했다.

    그 동안 아마존은 킨들, 킨들 파이어 태블릿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게임 이용이 가능한 파이어 TV까지 출시하게 됐다.

    파이어 TV 출시로 인해 아마존은 크롬 캐스트, 로쿠3, 그리고, 애플 TV와 경쟁해야 하며, 게임 콘솔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와도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파이어 TV로 할 수 있는 것

    파이어 TV는 크기는 작지만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080p TV 시청이 가능하며, 음성 검색, 게임 지원, 넷플릭스 지원 그리고 훌루 플러스, ESPN 등 다양한 영상과 음악 콘텐츠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

     

    강력한 게임 기능

    파이어 TV의 큰 강점은 게임 기능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이미 파이어 TV를 통해 100여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향후 수천개의 게임 콘텐츠가 추가로 제공될 계획이다. 게임 이용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컨으로도 가능하지만, 다음달부터 판매되는 게임 전용 컨트롤러를 구매한다면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콘텐츠의 가격도 다수가 무료이며, 유료 게임의 경우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마존은 게임 콘텐츠 제공을 위해서 디즈니, EA, 게임로프트, 세가 등 다수의 게임 제작사와 제휴를 맺은 상태이다.

     

    아마존이 하고자 하는 것

    이제 아마존은 아마존에서 쇼핑하고, 킨들로 전자책을 읽고, TV로 동영상과 게임까지 즐길 수 있게 하고 있다. 아마존이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 분야로 까지 영역을 넓혀감에 따라 애플과 같은 엔드투엔드 솔루션 제공 회사로 변화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웹사이트를 통해서 세계 유통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아마존의 영향력이 멀티미디어 부분으로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올해 스트리밍 셋톱박스 시장 매출 규모가 24% 증가할 것으로 예상 하고 있다.


    베타뉴스 김록환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9255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