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놓치면 아까운 이 봄, 윈도우 앱과 함께 봄나들이 가자!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4-01 08:01:05

    개나리꽃이 노랗게 피기 시작하며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다. 봄나들이를 계획해보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무얼 할지, 무얼 먹을지 고민된다. 하지만 윈도우스토어와 함께 라면 걱정을 한시름 덜어도 된다. 윈도우 스토어에는 날씨부터 장소, 음악, 분위기 있는 칵테일과 맛있는 음식까지 묻기만 하면 다 알려주는 유용한 앱들이 가득하다. 올 봄, 윈도우 앱과 함께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변덕스런 봄 날씨를 완벽 체크해 줄 ‘케이웨더 날씨’


    변덕스런 봄 날씨는 나들이의 가장 큰 적이다. 어렵게 집을 나섰는데 비가 오거나, 온종일 구름이 껴있거나, 미세먼지가 심해지면 낭패를 보기 일수다. 케이웨더 날씨앱은 현재 날씨 정보, 주간예보, 전국예보, 날씨방송, 기상특보를 제공하는 종합 날씨앱이다. 단순히 날씨를 알려주는데 그치지 않고, 6시간마다 업데이트되는 최신예보가 풍향, 강수 확률,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세세히 체크해준다. 주 단위로 제공되는 기사는 장기적인 스케줄을 짜는데 도움을 주며, 전국의 날씨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어디를 가든 문제가 없다. 제대로 된 봄기운을 느끼고 싶다면, 떠나기 전에 꼭 체크해볼 일이다.


     
    여기가 봄 여행지로 딱이네! ‘빙 여행’


    올해 봄꽃 명소는 어디일까? 올해 벚꽃 개화가 지난 해보다 5일 정도 늦어짐에 따라 봄 여행 명소를 선점하기 위한 눈치작전도 치열하다. 빙 여행앱은 가깝게는 여의도 윤중로부터 멀게는 몰디브까지, 전 세계를 탐험하고 완벽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천후 여행앱이다. 최신 여행 트렌드와 전문가 가이드를 제공해 내게 꼭 맞는 여행지를 찾을 수 있다. 세계적인 관광 명소들을 360도 파노라마 사진 및 동영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여행 전 답사도 가능하다. 또한 손쉽게 항공편 및 호텔 예약까지 지원하니 여행을 위한 올인원 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분위기 한번 잡아볼까, ‘칵테일 플로우 (cocktail flow)’


    칵테일 한 잔이면, 분위기가 달라진다. 여행에서 분위기 잡는데 칵테일만한 것이 없다. ‘칵테일 플로우’는 맛있는 칵테일만 모아 보여주는 칵테일 정보앱이다. 평소 칵테일로 분위기 잡고 싶었거나 즐기고 싶었지만, 잘 몰라서 혹은 너무 비싸서 제대로 시도할 수 없었다면 칵테일 플로우 앱이 제격이다. 풍부한 수 백 개의 레시피와 바텐더의 가이드를 제공해 바에 직접 가지 않아도 훌륭한 칵테일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연인들이 즐겨 마시는 있는 칵테일, 여행/발렌타인데이/크리스마스 등 이벤트에 마시면 좋은 칵테일 등 상황별에 맞춰 칵테일을 추천해줘 더욱 유용하다.


    노래로 스며드는 봄, ‘벅스’


    봄나들이에 빠질 수 없는 게 분위기 있고 즐거운 음악이다. ‘벅스’는 280만곡 이상의 음원을 가진 국내 최대의 음악 서비스로, 벅스 앱으로 내가 원하는 모든 노래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또한 전문 뮤직 PD들이 엄선해주는 음악이 있어 주제별로 찾아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도 있다. 봄바람에 벚꽃이 휘날리는 날, 벅스앱으로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을 들으며 봄 맞으러 나가보면 어떨까?



    봄철 맛집은 여기가 좋아요. ‘블로거들의 맛집 이야기’


    여행의 또 다른 재미는 바로 먹는 것! 소풍이나 여행을 가서 도시락도 좋지만 맛있는 음식과 함께라면 여행의 만족도는 훨씬 높아진다. 하지만 막상 제대로 된 맛집을 찾기란 쉽지 않다. 야심차게 알아보고 갔는데 막상 맛이 없거나, 어디가 맛집인지 찾아 헤매기도 다반사. ‘블로거들의 맛집 이야기’는 파워 블로거들의 최신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파워블로거들의 믿을만한 맛집 리뷰가 RSS 피드를 통해 바로바로 업데이트된다. 게다가 전국에 걸쳐 다양한 맛집들이 소개가 돼, 어딜 가든 든든하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9235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