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재치가 톡톡! 이용자 눈길 잡은 넥슨 홍보영상


  • 최낙균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2-06 21:58:57

     

    날이 갈수록 게임 업계의 홍보 방식이 재치를 더해가는 것 같다. 과거 유명 연예인의 아름다운 자태나 몸매를 내세워 눈길을 끌었다면, 요즘은 이색적인 모델과 함께한 기발한 광고가 호응을 얻는 것. 특히 최근 넥슨이 잇달아 내놓은 게임 프로모션 영상을 보면 이색광고가 무엇인지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즐겁게 한번 감상해보자.

     

    FPS 게임 ‘서든어택’은 걸그룹 걸스데이와 ‘국악소녀’로 통하는 송소희라는 이색적인 동반 모델 기용으로 이용의 관심을 끌어모았다. 두 팀이 서든어택의 인기 맵인 ‘웨어하우스’와 ‘제3 보급창고’에서 직접 대결을 펼치는 내용으로, 위 영상은 인기 BJ ‘대정령’이 해설을 진행, 화려한 입담을 펼쳐 재미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 서든어택 대정령 TVCF 웨어하우스편

    ▲ 서든어택 대정령 TVCF 제3보급창고편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가 펼친 프로모션 영상도 그 인기가 만만치 않다.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공식커플인 삼천포와 조윤진으로 활약한 김성균, 민도희를 홍보모델로 발탁, 드라마 속 설정을 그대로 살려 게임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의 대표 기술을 실생활에 재현해 웃음 짓게 했다. 대세에 어떻게 탑승할지 잘 보여주는 광고 아닐까.

     

    ▲ 응답하라사이퍼즈 다트 편

    ▲ 응답하라사이퍼즈 낭심차기 편

     

    마지막으로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는 더 재밌다. 던파는 지난 1월 23일 신규 캐릭터 ‘나이트’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는데. ‘닮은꼴’로 통하던 아이유와 신봉선이 동시 출연해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됐다. 평소 연약하고 가녀린 나이트가 위기에 처하면 괴력을 발휘한다는 설정을 재치 있게 묘사해냈다는 평가와 함께 말이다. 세상에, ‘분홍신봉선’을 실제로 해낼 줄이야!

     

    ▲ 던전앤파이터 아이유&신봉선

     

    넥슨의 설명에 따르면 위 이색 마케팅의 효과는 꽤 만족스러웠던 눈치다. 높은 조회수도 기록했지만, 실제 게임의 인지도 상승에도 충분한 결과를 냈다는 설명이다. 재미를 추구한 홍보가 어떤 성과를 낼 수 있는지 보여주는 사례. 앞으로 넥슨에 이어, 다른 게임사는 어떤 아이디어를 발휘해 웃음을 줄지 기대되는 일이다.

     




    베타뉴스 최낙균 (nakkoon@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8914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