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두 개의 눈으로 빠른 AF 실현, 캐논 EOS 70D 출시


  • 이 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7-02 23:41:48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2일, 한국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신기술 'Dual Pixel CMOS AF'를 탑재해 가장 빠른 AF를 실현한 중급형 DSLR 카메라 'EOS 70D'을 공개했다.
     

    사진 제공 : 캐논
     


    EOS 70D는 2010년 8월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EOS 60D의 후속 제품이다. EOS 70D는 캐논 DSLR 카메라 중 최초로 신기술인 'Dual Pixel CMOS AF'를 탑재해 LCD 창을 통한 라이브 뷰(Live View)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시 캐논 DSLR 카메라 중 가장 빠른 AF 속도를 발휘한다. 

      
    EOS 70D의 가장 큰 특징은 캐논 DSLR 카메라 중 최초로 신기술 'Dual Pixel CMOS AF'를 탑재한 것이다. 'Dual Pixel CMOS AF'를 탑재한 EOS 70D는 라이브 뷰로 촬영 시, 종전대비 더욱 빠르고 부드러운 AF 성능을 제공한다. 실제로 EOS 70D는 라이브 뷰를 활용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시 초점 잡는 시간을 하이브리드 CMOS AF II가 탑재된 제품보다 약 30% 향상시켰다.
     
    'Dual Pixel CMOS AF'는 기존 한 개의 화소(Pixel) 당 한 개의 포토다이오드가 있었던 방식에서 벗어나 한 개의 화소에 두 개의 포토다이오드를 탑재했다. 약 2,020만 화소의 EOS 70D는 이 기술을 통해 유효화소에 약 4,030만 개의 포도다이오드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EOS 70D는 'Dual Pixel CMOS AF' 탑재를 통해 빛을 전기신호로 변환함과 동시에 위상차 AF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전 방식과 비교했을 때 라이브 뷰 영상 화면 종횡 80%의 영역에서 위상차 AF가 작동함으로써 초점 시간이 줄어들고, 동영상 촬영 시 자연스러운 동체 추적 성능을 자랑한다. 실제로 동영상 서보 AF 기능은 Dual Pixel CMOS AF 기술 적용으로 인해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나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초점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을 정도로 향상됐다.
     
    EOS 70D는 APS-C 타입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캐논카메라 중 최초로 2,000만 화소를 넘는 제품이다. 약 2,020만 화소의 CMOS센서와 신개발 이미징 프로세서 DIGIC 5+를 탑재해 고화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고감도 저노이즈 성능도 뛰어나다. ISO 100~12800까지 지원하며, ISO 25600까지 확장이 가능해(동영상 촬영 시 상용 최고 감도 ISO 6400, 확장 시 12800까지 가능) 실내 촬영 같이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충분한 셔터 속도 확보와 함께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신제품 EOS 70D는 ‘19포인트 전점(全点) 크로스 측거점’을 채용했으며, 초당 약 7매의 연속 촬영이 가능해 스포츠 경기 촬영 등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순간의 동작도 놓치지 않고 촬영 가능하다.
     
    한편, EOS 70D는 스테레오 마이크를 탑재해 동영상 촬영 시 고품질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으며, 매뉴얼 촬영 시 64단계로 녹음 레벨도 조정할 수 있다.
     

    ◇ APS-C 타입 센서 기반의 캐논 DSLR 카메라 중 최초로 내장 와이파이 탑재 = EOS 70D의 또 다른 특징은 APS-C 타입 센서 기반의 캐논 DSLR 카메라 중 최초로 내장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한 점이다. 별도의 무선 모바일 어댑터를 구매하지 않고도 촬영한 결과물을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로 전송하는 것이 가능하다. 캐논은 와이파이 기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EOS Remote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카메라에 있는 사진을 무선 전송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저장하고 해당 사진을 선택해 SNS나 이메일로 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EOS Remote는 라이브뷰 리모트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을 무선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있어,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원격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은 미지원) 또한, 카메라의 조리개, 셔터스피드, 감도 등의 촬영 값을 변경할 수 있으며, LCD 화면을 통해 포커스도 맞출 수 있다.
     
    여기에 가방 안에 카메라가 있거나, 카메라를 꺼내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카메라와 연결해 촬영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카메라 내의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적합한 크기로 전송 및 저장도 가능하다.
     
    전작인 EOS 60D에 최초로 탑재됐던 회전형 LCD는 한 단계 진화했다. EOS 70D는 와이드 3.0형 회전형 클리어뷰 LCD II(약 104만 도트)에 정전식 멀티터치 기능이 탑재되어 스마트폰과 같이 편리한 자유도를 갖추고 있다.
     
    EOS 70D는 찍고 싶은 모드를 신속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360도로 회전 가능한 모드 다이얼을 채택했다. 촬영 환경을 분석해 그에 맞는 촬영 설정을 도와주는 ‘장면 인텔리전트 오토’ 모드와 함께 ‘야경 인물’, ‘삼각대 없이 야경촬영’, ‘HDR 역광 보정’ 기능을 SCN 모드로 통합하여 다이얼에 추가했다.
     
    이 밖에 EOS 70D는 사진을 재미있게 찍을 수 있는 기능들도 탑재했다. 2~9매의 사진을 한 장으로 합성해 사진을 만드는 ‘다중 노출 기능’이 탑재되어 사진 찍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여성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필터효과도 지원한다. 전작과 비교해 새롭게 추가된 유화, 어안 렌즈, 수채화 효과를 포함해 총 7가지 필터 효과(소프트포커스, 거친 흑백, 토이 카메라, 미니어처)는 LCD 창에서 실시간으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EOS 70D는 8월 출시 예정이며, 제품 가격은 미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EOS 70D는 새롭게 선보이는 신기술을 탑재한 것과 함께 탄탄한 성능, 편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초보자와 하이 아마추어 모두를 만족시키는 완벽한 중급형 DSLR 카메라다"라며, "All New DSLR 카메라 EOS 70D를 통해 캐논은 중급형 DSLR 카메라 시장 1위의 자리를 굳건히 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이 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