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페이게이트, "금액인증, 다양한 게임 플랫폼에 적합할 것"


  • 최선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4-11 21:28:50

    페이게이트는 4월 11일 잠실 아르누보 팰리스 ‘곡과채’에서 ‘페이게이트 콘퍼런스’를 열고 자사에서 개발한 전자결제시스템인 ‘금액(Amount Authentication)' 인증 방식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액인증은 신용카드 승인 금액을 일회용 비밀번호로 삼아 본인인증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용자가 물건을 결제하면 무작위로 1,000원대와 2,000원대 금액이 승인된다. 이 승인 금액의 뒤 3자리 숫자를 일회용 비밀번호로 해 문자메시지, 전화, ARS 등으로 본인 인증을 하게 된다. 인증 과정이 끝나면 비밀번호용 결제 금액은 취소되고 원 거래 금액이 승인된다.

     

    이 방식은 다양한 OS, 브라우저,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액티브X 등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결제 금액을 본인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기에 일체의 개인 정보를 남기지 않아 해킹 가능성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는 설명이다.

     

    페이게이트는 이와 함께 국외고객이 자국 통화로 물건을 결제할 수 있는 MCP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 기능은 현재 비자 카드와 마스터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고, 미국, 일본, 캐나다 등 12개국 통화를 지원한다.


    페이게이트 박준범 국내 마케팅부 팀장은 금액 인증에 관해 “강화된 보안과 쉬운 결제 방식을 가지고 있는 인증 방식”이라고 강조하며 금액 인증 방식이 게임 업계에 미칠 효과를 설명했다.

     

    먼저, 기존 게임 시장의 중심인 온라인 게임과 최근 급격하게 성장한 모바일 게임 시장을 언급하며 "PC, 모바일,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 제공 플랫폼에 적극 대응할 수 있어 다변화된 게임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국외 진출 과정에서 MCP 서비스를 통해 결제의 편의성을 높이고 투명한 국외 매출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금액 인증이 플러그인 사용 불가 정책이 불러올 변화에 쉽게 대응할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마지막으로 박준범 팀장은 “IE 외에도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 데다 비교적 저렴한 수수료로 게임 업체의 매출 증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페이게이트 박준범 국내 마케팅부 팀장


    베타뉴스 최선아 (bur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769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