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LG전자 12일부터 ‘옵티머스 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진행


  • 김태우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4-11 18:47:59


    LG전자가 눈동자 인식 UX(사용자 경험)인 ‘스마트 비디오’를 포함 다수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밸류팩 업그레이드(Value Pack Upgrade)를 12일부터 이통사별로 순차 실시한다. 출시한 지 두 달도 안된 스마트폰에 대한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상당히 이례적이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살펴보면, 먼저 ‘스마트 비디오’는 동영상 재생 중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동영상 재생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거나 다시 재생된다.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눈을 떼거나, 눈을 감으면 전면 카메라가 눈동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동영상 재생을 일시 정지한다. 이 기능은 LG전자가 경쟁사들보다 앞서 기술개발을 마치고 특허까지 출원했다.

     

    ‘듀얼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 시 촬영자도 화면에 함께 담는 ‘듀얼 레코딩’ 기능이 사진 촬영으로 확대된 기능이며, 피사체뿐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까지도 하나의 화면에 동시에 담을 수 있다. ‘레코딩 일시정지’는 동영상 촬영 중 일시 정지한 후 연이어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의 상태에 따라 LED 색상이 다양하게 바뀌는 ‘홈 버튼 LED’의 기능도 업그레이드된다.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마다 색상을 지정할 수 있어 홈 버튼 LED의 색상만으로 걸려오는 전화, 부재중 전화, 미확인 문자, 이메일 등의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주소록에서 남자친구의 ‘홈 버튼 LED’ 색상을 핑크색으로 설정하면, 남자친구로부터 전화, 문자, 부재중 전화, 이메일 등이 오게 되면 홈 버튼에 핑크색 불빛이 반짝인다.

     

    ‘Q리모트’에 새로 추가될 ‘매직 리모트 패드’는 노트북의 터치패드 혹은 마우스 패드와 유사해 LG 스마트TV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문자 입력 키패드도 새로 탑재돼 LG 스마트TV로 문자 입력 시 매우 유용하다. LG전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메일, 메모, 카카오톡 등을 사용할 경우 문자 입력 기능에 ‘컬러 이모티콘’을 적용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사후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냄과 동시에 경쟁사와 차별화된 사용자경험 제공을 통해 LG 스마트폰 브랜드를 한층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태우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7696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