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개성 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무장한 ‘아이피타임 N804A’


  • 박지호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1-02 18:12:23

    쾌적한 무선 인터넷의 해답 공유기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제품이 됐다. 이제는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으로 메일도 확인하고 웹서핑도 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앱으로 생활방식까지 바뀌고 있다. 이 모든 것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선 인터넷 때문일 것이다.

     

    종종 스마폰으로 무선 인터넷을 즐기다 보면 느린 속도 때문에 답답했던 경우가 있었을 것이다. 만약 그런 불편함을 겪었다면 그 해답으로 무선 공유기는 좋은 답이 된다. 무선 공유기를 쓰게 되면 대부분 쓰고 있는 3G망보다 빠른 인터넷을 할 수 있고 속도는 빠르지만 데이터 무제한이 없는 현재 LTE 서비스보다 요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유기 제조사인 EFM네트웍스는 이번에 2.4GHz뿐만 아니라 5GHz 주파수를 쓰는 듀얼밴드 무선 공유기를 출시했다. 종전 공유기는 2.4GHz 주파수를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출시된 ‘아이피타임(iptime) N804A’는 5GHz 주파수까지 사용해 타 공유기와 주파수 간섭 없이 더욱 쾌적하게 무선 인터넷 생활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성능의 환상적인 조합


    아이피타임 N804A는 종전 제품과는 다른 디자인을 갖췄다. 예전 제품의 아이덴티티가 화이트였다면 이번 제품의 아이덴티티는 블랙&실버다. 처음 외관을 보면 금속 느낌이 나는 고급스러운 실버가 눈에 들어온다.

     

    ▲ 고급스러운 실버로 흡사 맥미니 같은 모습이다

     

    이와 다르게 상태 표시가 되는 측면은 블랙으로 꾸며졌다. 자칫 밋밋하게 보일 수 있는 이곳엔 상태 표시등이 들어와 심플한 외관에 포인트를 줬다. 또한 예전 공유기 모양은 직사각형이 많았지만 이 제품은 정사각형으로 돼 있어 더욱 특별한 느낌을 준다.

     

    ▲ 은은한 불빛이 포인트가 된다

     

    동봉된 세로 거치대와도 잘 어울린다. 디자인과 실용성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 기기와 딱 맞는 거치대

     

    아이피타임 N804A는 두 개의 4dBi 안테나를 가지고 있다. 이 안테나는 종전 117mm 안테나보다 긴 152mm를 사용해 더욱 넓은 수신 범위를 가진다. 또 종전 공유기가 많이 사용했던 2.4GHz 주파수뿐 아니라 5GHz 주파수를 쓰고 있다. 이 때문에 타 공유기의 2.4GHz 주파수와 혼선되지 않는다.

     

    최근 공유기 사용이 늘어나 회사 밀집 지역은 물론 가정에서도 주파수 혼선이 많이 일어나는데 이렇게 주파수가 혼선이 되면 데이터 속도가 떨어지게 된다. 하지만 5GHz 주파수는 이러한 혼선 걱정 없이 속도 손실 없는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 두 개의 주파수를 지원하는 안테나

     

    이 제품은 802.1n의 다중 채널 본딩 기술을 이용해 300Mbps 무선 랜 연결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두 개의 안테나는 각각 하나씩 다른 주파수 송출이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원하는 주파수만 할당할 수 있다.

     

    아이피타임 N804A는 무선 랜뿐만 아니라 유선 랜도 지원한다. 네 개의 랜 포트를 달아 확장성을 높였다. 유선랜에도 170Mbps급의 NAT 처리 기능을 갖춰 100Mbps급 광랜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속도 저하를 최소화 했다.

     

    ▲ 네 개의 랜 포트로 여러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무선 랜에서 중요한 것은 속도도 있지만 보안 역시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다. 아이피타임 N804A는 원터치로 간편하게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OS가 설치된 PC에서 제품 측면에 있는 WPS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보안 설정이 된다. 만약 윈도우 XP 등 다른 OS를 사용한다면 웹상에서 보안 설정을 하면 된다.

     

    ▲ 원터치로 편리한 보안 기능

     

    아이피타임은 자사 공유기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아이피디스크(ipDISK)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자료를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물론 PC를 켜 둬야 한다. 하지만 제품이 WOL 기능을 지원해 무선으로 PC 제어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이 무선 공유기를 원한다면...아이피타임 N804A


    앞으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상황은 더욱 늘어날 것이다. 한 가정에서도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공유기는 보다 쾌적한 무선 인터넷 생활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동반자가 될 것이다.

     

    현재 많은 공유기가 범람하고 있다. 이런 환경 속에서 아이피타임 N804A는 타 공유기와 차별되는 다양한 기능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갖췄으며 2.4GHz 주파수와 5GHz 주파수를 동시에 지원해 속도 저하 없는 무선 인터넷 생활을 즐기도록 돕는다.

     

    만약 자신의 스마트폰에 공유기가 필요하다면 아이피타임 N804A는  맵시 있고 능력 좋은 친구가 돼 줄 것이다. 





    베타뉴스 박지호 ()
    Copyrights ⓒ BetaNews.net